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목포횟집] 목포 고래등에서 모듬회/특선초밥 먹고온 후기! (ft.런치타임)

by 오늘의잡식 2020. 11. 25.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목포여행 마지막날 가족들과 함께 마지막 만찬을 즐기고자 포에서 회, 초밥 로컬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 목포 '고래등'에 방문했습니다.

저희 부모님을 비롯해서 목포에 사는 저희 일가 친척분들도 인정하는 맛집이고, 좀만 늦으면 필히 대기까지 해야한다고 할 정도로 목포 핫플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기없이 입장!

마침 저희 가족들이 식당에 도착했을때, 자리가 저희 인원수만큼 있어서 대기없이 입장 할 수 있었어요. 착석하자마자 바로 다음팀들이 줄줄이 들어와서 대기하는데 한 발만 늦었다면 배고픔을 부여잡고 대기할 뻔 했습니다.

고래등 메뉴 및 주문

고래등 메뉴부터 살펴봤는데요, 단품초밥류부터 다양한 초밥이 올려져 있는 특선초밥, 그리고 사시미(회)가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인원이 많다보니 2테이블로 잡고 주문했는데, 테이블당 모듬회(중) 한 접시와 점심특선초밥 3개씩 주문했습니다.

주문 들어오는 즉시, 오픈된 키친에서 셰프님께서 바로바로 주문들어온 메뉴들을 만들어주었구요, 얼마나 맛있을지 정말 기대되었습니다!

뜨끈한 우동!

음식 주문하니 뜨끈한 운동부터 나왔습니다. 큰 그릇에 듬뿍 담겨져 있었구요, 4명이서 맛보기로 먹기 딱 좋을양이었어요. 면발도 쫄깃쫄깃하고 국물맛도 뜨끈하니 담백하고 속이 시원해질 정도로 맛이 일품이었어요! 주 메뉴 나오기전에 입가심으로 먹기 좋았습니다.

생연어샐러드 (ft.초고추장)

우동에 이어서 생연어 샐러드가 나왔는데요, 새콤달콤한 초고추장에 생연어와 야채가 함께 쌓여있었구요, 아삭한 야채식감과 함께 생연어의 부드러움, 비리거나 잡내는 전혀 없었구요, 여기에 초고추장에 새콤달콤함이 생각보다 연어와 잘 어울려서 식전에 입맛을 돋우는데 맛이 좋았습니다!

양파+사과?!

이제 회가 나올때가 됐나봅니다. 모듬회와 곁들여 먹을 음식들이 나왔는데요, 김을 비롯하여 얇게채썬 양파위로 정체모를 소스가 듬뿍 올려져 있는데, 먹어보니 사과를 갈았더라구요, 사과와 양파식감도 비슷하고 생각보다 밸런스도 좋고, 맛도 굿굿이었어요!

모듬회 등장!

드디어 모듬회가 나왔습니다! 연어, 도미, 참치, 광어 순으로 있어었구요, 회가 큼지막해서 바로 먹기엔 너무 크다보니 가위로 직접 잘라서 먹어야합니다. 회 상태만봐도 너무 싱싱해서 굉장히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진짜 맛있다!

회가 원래 이렇게 맛있나요?! 회를 도톰하게 썰어서 그런지 식감도 너무 좋았구요, 연어와 참치는 굉장히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사르륵 녹는듯한 식감이었고, 반대로 도미와 광어는 쫄깃쫄깃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도미가 정말 쫄깃쫄깃해서 씹으면 씹을수록 단맛이 느껴질정도로 맛있었구요, 비린내 따위는 찾아볼수가 없을정도로 맛이 좋아서 굉장히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회 본연의 맛을 즐기려면 와사비+간장과 함께 먹으면 되구요, 앞서 말씀드린 사과+양파와 함께 먹어도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묵은지 백김치와 함께 싸서먹으면 감칠맛이 엄청나서 어떻게 먹어도 회가 신선해서 맛이 으뜸이었습니다!

연어구이!

회에 이어서 연어구이가 나왔는데요, 일반 살코기는 횟감으로 썰어서 나오고, 연어뼈에 붙은 살은 맛있게 구워서 나오더라구요, 노릇노릇한게 색감만봐도 굉장히 맛있어보였구요, 연어에서 뿜어져 나오는 향도 엄청 고소했습니다. 게다가 맛 또한 정말 일품이어서 정말 버릴게 없는 연어란걸 새삼 느꼈습니다. 역시 고기는 뼈채로 잡고 뜯어 먹어야 맛있습니다!

점심특선초밥

회에 이어서 점심특선초밥도 나왔습니다. 1접시당 10피스로 구성되어있었구요, 올려져 있는 해산물은 연어를 비롯하여 광어 소라, 새우, 게살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아무래도 점심 특선이다보니 기존 모듬회에 비해선 '회'의 퀄리티는 조금 떨어지지만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초밥 근접샷!

광어, 연어 초밥의 근접샷입니다. 먹음직스럽나요?! 회 조각이 크다보니 초밥 크기도 클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한 입에 먹을 수 있을정도의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였구요, 기존 횟감이 맛있다보니 초밥의 회도 각 생선의 맞게 식감이 좋았습니다!

특히 연어에는 양파+사과 소스가 올려져 있어서 더욱 감칠맛 느끼면서 먹을 수 있었구요, 초밥의 종류는 많지 않았지만 가격대비 퀄리티도 좋고, 맛도 좋았습니다!

된장국!

마무리로 된장국까지 나왔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먹어서 속이 더부룩 했는데, 담백하고 구수한 된장국으로 깔끔하게 먹고나니 속이 시원했습니다. 역시 밥에는 국이 빠지면 안될것 같네요. 회도 넉넉히 먹고 여기에 초밥까지 든든히 먹고나니 너무 배터지게 잘 먹었구요, 아버지가 사주셔서 더욱 맛있게 먹고온 것 같습니다!

목포 고래등 회가 싱싱해서 그런지 회는 당연히 맛있고, 초밥도 퀄리티에 맞게 맛있는듯합니다. 여러분도 목포 회 맛집, 초밥 맛집 찾고 계신다면 고래등 적극 추천드립니다! 대기는 항상 있을 수 있으니 미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목포 고래등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런치 12:00 ~ 14:30 (라스트오더 14:00)

디너 17: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 휴무일 -

일요일

- 주차 -

식당 옆에 작지만 주차장 있음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