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인천 신흥동 맛집] 중화요리 주점 '스린' 회식하기 좋은 장소!

by 오늘의잡식 2020. 10. 23.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오랜만에 지인분들과 저녁 약속이 있어서 인천 신흥동에 위치한 중화요리 전문점 '스린'에 방문했습니다! 본래 스린 중식당은 점심장사는 안하고 저녁 술 장사 위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은 동네에 위치한 중국집이지만, 주변 로컬 분들에게 상당히 이목이 집중되는 맛집으로 호평이 나있어서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중식당인데, 정말 음식맛이 좋은지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중화요리 주점 스린!

스린은 신흥동에 작은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위치적으로 접근성이 그리 좋진 않지만,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나서 그런지 늦은 저녁시간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북적북적 했습니다!

스린 메뉴!

스린 메뉴를 한 번 살펴볼게요! 대부분 메뉴 구성이 식사가 아닌 술 안주로 먹기 좋은 요리로 구성되어 있어요! 꽃빵멘보샤, 탕수육, 깐풍기, 유린기 등 듣기만해도 고량주나 소주 등 술이  생각나는 메뉴여서 야식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특히 더 많이 찾는듯합니다!

꽃빵멘보샤

제일 먼저 스린의 베스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꽃빵멘보샤가 먼저 나왔습니다! 기존 멘보샤는 샌드처럼 쌓져있는 빵이 식빵인데, 스린은 꽃빵으로 만든 멘보샤여서 확실히 빵의 식감이 더 살아있었어요!

먹기전 비쥬얼만 봤을땐 먹음직스러워 보이긴하지만 솔직히 퍽퍽할줄 알았는데, 꽃빵의 한 면만 사용해서 만들기에 기대이상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부드러웠구요, 느끼함은 찾아볼 수 없을뿐더러, 멘보샤 안에 새우소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식감과 새우의 깊은 풍미도 상당히 맛이 좋았어요!

굳이 칠리소스나 다른 소스 없이 나오는데, 소스가 없어도 간이 적절하게 잘 맞아서 멘보샤 본연의 맛을 즐기기에 식감과 맛 모두 색다르고 좋았습니다!

소룡포 & 새우딤섬

다음으로 나온 음식은 딤섬들이 나왔어요!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소룡포, 새우가 맛깔나게 올려져있는 새우딤섬이 나왔습니다.

소룡포는 확실히 숟가락에 올려서 만두의 배를 가르니 육즙이 쭉 흘렀는데요, 고기와 야채에서 뿜어져 나오는 육수다보니 제대로 진국이었어요! 전혀 느끼하지도 않고 간도 알맞게 되어 있어서 굳이 간장 안찍어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새우딤섬은 새우향 가득품고 있을뿐더러 안에 새우소까지 작지만 알차게 차있어서 새우 좋아하는 분들이시라면 무조건 먹어야할 딤섬이라 생각됩니다!

깐풍가지

깐풍기, 깐풍육은 봤어도 깐풍느낌으로 만든 가지볶음은 처음들어보죠?! 스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중에 별미! 바로 깐풍가지인데요, 매콤한 깐풍소스에 맛있게 튀긴 가지를 그대로 볶아서 만든 요리에요!

맵단맵단의 깐풍소스에서 겉바속촉 가지튀김의 밸런스가 진짜 너무 좋았어요! 일반 중식당에선 맛보기 힘든 메뉴다보니 익숙한 맛이지만 어딘가 색다른 느낌의 요리였어요! 바삭한 튀김옷속에 감춰진 가지의 촉촉함과 부드러움이 너무 중독성이 강했구요, 확실히 매운맛이 더해지니 감칠맛 또한 예술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이날 먹었던 메뉴중에 베스트오브베스트라 생각할 정도로 집에와서도 계속 생각나는 메뉴였어요! 강추!!

바지락볶음

다음 메뉴는 아는사람들만 먹는다는 메뉴! 바지락볶음입니다! 이름 그대로 걸죽하게 볶은 바지락 요리인데요, 한 번 먹기시작하면 손 뗄 수 없는 요리이기도 합니다!

짭쪼름하면서 바다향과 짭쪼름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여서 술안주로 이만한 안주가 또 없는듯합니다! 하나하나 빼먹는 재미도 있고, 재미만큼 맛 또한 일품이다보니 밥반찬으로 먹기도 좋은 안주라 생각됩니다!

저는 바지락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어느순간보니 저도 계속 정신없이 빼먹고 있을정도로 중독성 강한 요리이다보니 더부룩하게 드시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스린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15:00 ~ 24:00

사실 이날 이 메뉴 외에도 다른 요리들도 많이 먹었으나 뒤로 갈수록 술에 취하다보니 일일히 찍지 못했습니다...ㅠㅠ 먹었던 메뉴 하나하나 불호 없이 맛있게 먹었구요, 사장님 및 직원분도 친절하셔서 지인분들과 더 좋은 술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다만 영업시간은 그때그때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예약하시거나 조기에 방문하시길 희망한다면 사전에 전화하셔서 확인하고 방문식사 하시기 바랍니다! 색다른 중화요리가 땡긴다면 인천 신흥동에 위치한 '스린' 꼭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