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송도 센트럴파크 맛집] 송도 한옥마을 '팔진향'에서 색다른 중화요리를 맛보다! (ft.서비스)

by 오늘의잡식 2020. 10. 26.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인천 송도가 부동산부터 해서 굉장히 핫플로 손꼽히는거 알고 계신가요? 그만큼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신도시여서 많은 분들이 찾고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송도 핫플로 소개해드릴 맛집은 송도 센트럴파크 한옥마을에 위치한 중화요리 전문점! 팔진향입니다! 짜장, 짬뽕, 탕수육 같은 일반메뉴보다 퓨전식에 가까운 메뉴들이 맛객들을 사로 잡아서 호평이 나있는 중식당인데요, 오늘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팔진향(八珍香)!

팔진향은 송도 한옥마을 건물 2층에 위치해 있구요! 중식당이지만 외관부터 한옥이여서 상당히 고급져 보이는 느낌이었구요, 심지어 한옥 인테리어에 중국풍의 홍등 소품들까지 걸려 있어서 그런지 이국적인 느낌과 전통적인 느낌이 공존하는 공간처럼 보여졌습니다!

주문메뉴! (ft.짜차이,단무지)

점심시간이긴 했지만, 다행히 평일이다보니 대기없이 편하게 착석할 수 있었어요. 착석하고 메뉴판 살펴보는데 정말 많은 메뉴가 있어서,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팔진향의 시그니쳐 메뉴 올리브 소갈비 짜장면, 퓨전음식인 마카오 파스타 볶음면, 여기에 요리는 깔끔하게 중식의 대표주자! 등심탕수육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나니 짭쪼름한 짜차이와 단무지를 주었는데요, 오독오독하면서 매콤 짭쪼름한 짜차이의 식감이 상당히 맛이 좋아서 계속 하나씩 줏어먹다보니 순식간에 한 접시 클리어했네요!

등심탕수육! (찍먹)

조금 기다리다보니 주문한 등심탕수육부터 나왔습니다. 대부분 럭셔리한 중식당 가면 부먹으로 나오는편인데, 팔진향 셰프님은 센스있게 소스를 따로주었습니다! 원래부터 찍먹파인데 부어서 나오면 어쩌나 하던 찰나, 소스에 찍어먹을 수 있게주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등심탕수육 맛은 두툼하면서 담백한 돼지고기 등심과 두껍지 않은 튀김옷의 바삭하면서 쫀득한 탕수육의 밸런스가 상당히 좋았어요! 고기와 튀김옷이 따로 놀지않았을 뿐더러 겉바속촉 그 자체였습니다. 여기에 달콤한 소스까지 찍어먹으니 감칠맛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식감도 좋고, 맛도 좋고, 분위기까지 좋아서 보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마카오 파스타 볶음면!

다음 나온 메뉴는 제가 주문한 마카오 파스타 볶음면입니다. 말 그대로 파스타로 만든 볶음면인데요, 간장 베이스의 소스에 소고기를 비롯하여 피망, 양파, 버섯 등 각종 야채를 한 번에 볶아서 만든 볶음면입니다.

다양한 식감과 확실히 간장 베이스의 소스라 그런지 아는맛 같으면서도 담백한 광동 느낌의 볶음면이라 생각됩니다. 은은한 불맛도 더해져있고, 굉장히 담백해서 중독성이 상당히 강한 짭쪼름한 볶음면이었어요. 기분상 진짜 홍콩이나 마카오 현지에서 먹을법한 느낌의 볶음면으로 생각되어서 홍콩 음식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먹어봐야할 음식이라 생각됩니다.

올리브 소갈비 짜장면!

다음은 맛있게 익힌 소갈비를 짜장면 위에 그대로 올려준 올리브 소갈비 짜장면입니다. 일반적으로 소갈비를 짜장에 함께 볶아서 줄줄 알았는데, 고기의 육즙과 본연의 맛을 죽이지 않기 위해 소갈비만 따로 구워서 짜장위에 올려주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면과 함께 비벼서 먹었을 때 고기의 담백함이 더 살아있던 것 같구요, 짜장소스와 함께 먹으니 짜장의 감칠맛과 소고기의 담백함의 조화가 잘 어울렸습니다. 마지막에 짜장소스에 밥까지 비벼 먹었으면 정말 판타스틱 했을텐데, 배가 너무 불러서 그러지 못한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정리하면 소고기 내음 물씬 풍기는 밥도둑 짜장이라 생각하면 좋을것 같네요!

서비스 요리?!

앞전에 소개해드린 메뉴까지가 제가 정식으로 주문한 메뉴이구요, 이어서 서비스(?)가 나왔는데요, 이유인즉슨 팔진향 총괄 셰프가 제 오랜 친구다보니 서비스로 요리 몇 가지를 주었습니다. 거창해보이지 않게 말하고 싶지 않아도 나온 서비스 메뉴가 칠리새우, 멘보샤, 스테이크 야채볶음 이렇게 3가지 메뉴가 나왔습니다. 대박..!!

사실 서비스라하면 군만두 정도라 생각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오랜 벗이다보니 넘치는 서비스를 주어서 정말 감사히 먹었습니다! (그래서 짜장에 밥 못비벼 먹었습니다 ㅋㅋㅋ)

칠리새우는 바삭하면 매콤달콤하고 새우가 실하다보니 한 입 베어물면 입안이 가득찼구요, 멘보샤는 바삭한 식빵 안으로 새우소가 꽉차 있는 상태에서 매콤달콤한 칠리소스를 찍어먹으면 새우향의 풍미와 바삭함, 소스의 감칠맛까지 더해져서 매우 고급진 맛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소고기와 야채를 그대로 볶은 스테이크 야채볶음은 소고기 스테이크를 파프리카, 브로콜리, 샐러리 등 다양한 야채와 함께 담백하게 볶아내서 건강식, 다이어트식으로도 이만한 음식이 또 없을듯 합니다! 상당히 고단백 음식이다보니 영양가도 높고 포만감도 상당했습니다!

오랜 제 친구덕에 이런 고급지면서 평소 느껴보지 못했던 중화요리도 먹고, 너무 기쁘고 감사한 식사였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좋고, 분위기까지 좋은 팔진향! 여러분도 가볍게 식사부터 대접하는 자리가 있다면 송도 한옥마을에 위치한 팔진향 꼭 한 번 가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팔진향 한옥마을점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11:30 ~ 22:00

(명절 정상 영업)

- 기타정보 -

단체석, 발렛파킹(2,000원), 포장,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