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인천 용현동 맛집] '하정식당' 용현동 먹자골목 30년 전통 삼겹살 맛집! (since 1988)

by 코치J 2020. 10. 12.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평소 밤에 야식이나 외식을 하게되면 자주 먹으러 가는 곳으로 인천 미추홀구 용현동에 위치한 '용현동 먹자골목'으로 가는편입니다. 아무래도 먹자골목이다보니 정말 많은 식당들이 밀집되어 있는데요, 항상 갈때마다 어떤걸 먹을까 정말 고민이 많이 생깁니다.

많은 메뉴중에 오늘 아내와 함께 픽한 메뉴는 삼겹살입니다. 용현동 먹자골목이 형성되기전부터 이미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한 자리에서 삼겹살 전문점으로 소문난 그 곳! 바로 '하정식당'에 방문했는데요, 이번에 방문한 곳은 본점이 아닌, 본점 바로 반대편 골목에 위치한 2호점입니다!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하정식당 메뉴

다행히 식당 매장앞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하고 바로 1층에 착석했습니다. 2호점은 1~3층까지 있어서 안내에따라 착석하시면 됩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메인메뉴인 삼겹살 외에도 등심(한우), 차돌(한우) 소고기 메뉴도 있구요, 외에 철판에 볶아먹는 볶음밥, 식사 메뉴인 된장찌개, 김치찌개, 여기에 각종 주류메뉴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삼겹살을 먹으러 왔기에 삼겹살 2인분 먼저 주문했습니다.

하정식당 삼겹살 & 밑반찬

주문하자마자 바로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김치, 무생채, 콩나물, 된장국, 각종 야채 및 장들로 밑반찬이 구성되어 있었구요, 여기에 도톰한 생삼겹살까지 함께 나왔습니다. 슬슬 배고프니 현기증나기 시작하네요..!

삼겹살 굽자! (ft.김치)

쇠판 위에 은박지가 2겹으로 깔려있구요, 쇠판이 달궈지면 그 위로 도톰한 생삼겹살을 올려줍니다. 쇠판만 보면 냉동삼겹살 아니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을 수 있는데, 하정식당은 싱싱하고 도톰한 생삼겹살을 사용합니다. 삼겹살 올리면서 기름 떨어지는 부분에는 잘 익은 김치도 함께 구워줍니다! 고소하게 익어가는 삼겹살과 김치의 풍미가 배고픈 중생을 더 못살게 구는것만 같습니다.

다만 하정식당은 고기냄새 빨아뜨리는 환풍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아서 고기냄새가 옷에 100% 배게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겹살 두께!

도톰한 하정식당 삼겹살 두께 보이시나요?! 역시 고기는 두께가 생명인데 얇게 썰어서 판매하는 냉동삼겹살과 확연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돼지고기 잡내도 안나고 고기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노릇노릇 완성!

드디어 삼겹살을 앞뒤로 바짝 익힌끝에 노릇노릇한 삼겹살이 맛있게 구워졌습니다. 사실 삼겹살이 다같은 고기맛이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일단 냄새가 전혀 안나고 고기자체도 적당히 기름지고 부드럽고 쫄깃해서 식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두께도 너무 두껍지도 않고, 냉삼이나 대패삼겹살처럼 지나치게 얇지도 않아서 적당히 한 입 크기로 남녀노소 어른아이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고기 한 점이 작다고 생각하시는 건장한 남성분들은 2개씩 드시면 되겠죠?!

쌈싸먹어!

그냥 먹어도 고소하고 맛있지만, 한국인 역시 쌈싸먹어야 제 맛이겠죠?! 상추 안에 잘익은 삼겹살과 김치를 넣어서 먼저 한 입 먹어봤는데요, 확실히 고소하고 담백한 삼겹살과 짭쪼름하고 아삭한 김치의 밸런스는 환상입니다! 여기에 상추까지 함께 싸서 먹으니 맛이 겉돌지 않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단, 바로 먹으면 맛은 있으나, 너무 뜨거울 수 있으니 입천장 까지지 않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구운 김치가 진짜 뜨겁습니다. 조심하세요!ㅠㅠ

푸짐하게 한 쌈!

상추쌈 외에도 깻잎을 비롯하여 파, 마늘, 쌈장, 김치 등 다양한 반찬들과 한 쌈 싸먹으면 다양하게 여러가지 고기와 야채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너무 맛있고 좋습니다!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기름장에만 살짝 찍어서 드시면되고, 좀더 건강하게 다양한 맛과 함께 즐기고 싶으면 쌈싸드시면 되오니 여러분 개인취향에 맞춰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2인분 깔끔하게 먹고 고기가 부족해서 삼겹살 1인분만 추가해서 총 3인분 깔끔하게 먹고 왔습니다. 볶음밥이 조금 아쉽긴하지만 밥까지 먹으면 너무 배부를 것 같아서 패스했네요!

기타사항!

고기맛은 좋지만 환경적인 부분이 살짝 아쉬운 하정식당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환풍시설이 없어서 고기냄새가 옷에 다 배어버릴 뿐더러, 바닥에 기름이 생각보다 많이 튀다보니 바닥이 많이 미끄럽습니다. 공지문에도 써있듯 미끄러지지 않게 항상 유의하시기 바라고 넘어질 경우 어떠한 책임도 안지신다고하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외에 화장실은 1층엔 따로 없고 2층 여자화장실, 3층 남자화장실이 있고, 2층/3층은 방바닥에 앉는 좌석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정식당(2호점)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09:00 ~ 22:00

- 주차 -

주차공간 있으나 많이 협소함 / 주변 노상 공영주차장 유료 이용가능

저는 평소 삼겹살 생각나면 집에 마실 나오듯 자주 오는편인데, 처음 오신분들은 고기맛은 좋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바닥도 미끄럽고 냄새도 배다보니 시설면에서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서비스도 그렇게 친절하거나 그런건 없구요, 이모님들이 서빙을 하다보니 조금은 답답한 부분이 생길 수 있지만 고기맛 하나보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식사하신다면 만족하고 가실거라 생각됩니다!

본 내용은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 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