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부평역 중식당] '홍콩반점0410'에서 고추짜장 곱빼기로 먹고온 후기 (ft.탕수육)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간만에 자격증 시험을 보러 인천 부평역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너무 오랜만에 시험을봐서 그런지 시험시간이되니 머리가 멍~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결과는 생략하겠습니다 ㅠㅠ)

시험 다보고나니 긴장이 풀려서 그런지 허기가 엄청지더라구요, 그래서 같이 시험 봤던 제 회사 동료와 함께 점심식사를 했는데요, 어떤 음식을 먹을까 하다가.. 마침 시험본 장소 건너편에 백종원 대표님 '홍콩반점0410'이 있더라구요, 간판보니 짜장면 땡겨서 방문했는데요,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콩반점 위치!

홍콩반점0410 위치는 부평지하상가 21-B 씽크빅 출구로 나와서 조금 걷다보면 큰 길가 2층에 위치해 있어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빨간색 간판이다보니 멀리서도 한 눈에 찾을 수 있었어요. 점심먹기에 조금 이른 시간이긴했지만, 다행히 저희가 입장했을때 식사가 가능하다고해서 무리없이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홍콩반점 내부

홍콩반점 내부입니다. 점심시간 전에 식당에 입장하다보니 저희가 첫번째 손님이여서 매장안에는 저희만 덩그러니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아무도 없으니 조용하고 좋더라구요 ㅎㅎ 홍콩반점 결제는 무조건 선불로 해야하구요, 추가반찬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단무지, 양파는 셀프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홍콩반점 메뉴

다음은 홍콩반점 메뉴인데요, 일반 중국집이랑 다른게 메뉴가 다양한게 아닌 사실상 짜장, 짬뽕, 탕수육에서 파생된 메뉴로만 구성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다양한 메뉴중에 비도오고 그래서 매콤한게 먹고싶어서 고추짜장(곱빼기) 2개와 탕수육(소)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물론 요금은 선결제로 납부해야하오니 다시 한 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추짜장 (ft.곱빼기)

드디어 주문한 고추짜장이 먼저 나왔습니다. 노릇노릇한 면발 위로 먹음직스러운 짜장과 그 위로 매콤한 청양고추가 듬뿍 올려져 있는 고추짜장이에요! 청양고추가 올려진만큼 매콤함도 배가되겠죠?! 아직 짜장 비비지도 않았는데, 향만 맡아도 매콤함이 느껴져서 그런지 침샘이 폭발하는듯 했습니다!

심지어 곱빼기로 주문해서 그런지, 양 또한 만만치않게 많았어요! 보기만해도 든든함이 느껴지는 고추짜장 곱빼기! 그럼 맛나게 비벼보겠습니다!

청양고추+고춧가루

사실 저는 맵찔이긴 한대 매운음식 먹는걸 엄청 좋아해서 가뜩이나 매운 고추짜장고추가루도 넣어서 비벼주었어요! 그러니 이미 향만 맡아도 매움이 극대화 된 듯한 느낌이었고, 굉장히 자극적이게 느껴졌습니다!ㅎㅎ 매번 이렇게 먹는다면 위에 빵꾸나겠지만 가끔 이렇게 한 번씩 스트레스 풀겸 먹는것도 너무 좋은듯합니다!

윤기좔좔 고추짜장!

역시 백종원 대표님의 레시피는 무시 못합니다! 청양고추 한 주먹에 고춧가루까지 듬뿍 들어가서 사실 엄청 자극적일줄 알았는데, 오히려 매콤함은 은은하게 입안 가득 느껴지면서 담백함이 상당했습니다. 입안가득 짜장의 풍미가 퍼지고 다소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을 매콤함이 제대로 잡아주니 속도 부담스럽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면발식감도 쫄깃하니 괜찮았구요, 면발 양도 곱빼기라 상당했고, 짜장 속내용물도 푸짐하게 있어서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네요! 개인적으로 일반 동네중국집보다 메뉴는 없어도 짜장/짬뽕 기본메뉴의 맛은 훨씬 으뜸으로 생각됩니다!

탕수육!

이어서 나온 메뉴는 탕수육(소)인데요, 사실 장정 둘이서 탕수육 소짜먹으면 다소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큰 오산이었어요! 둘이 먹기에는 양도 상당했구요, 사실 일반 여성분들이라면 3명이서 먹어도 부족하지 않을정도의 양이었어요!

사실 저는 찍먹파인데, 따로 말씀을 안드려서 그런지 부먹으로해서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뭐 맛있으면 찍먹이든 부먹이든 중요합니까! 가장 중요한건 쳐먹이죠!!ㅎㅎㅎ

폭신바삭 탕수육!

탕수육의 식감은 일반적으로 바삭해야 맛있는 탕수육인데요, 홍콩반점 탕수육 엄청 바삭하다기보단 바삭하면서 폭신한 튀김옷이었어요! 숙성반죽이라 그런지 처음 씹었을때는 바삭하지만 씹을수록 부드러워지는 식감이었구요, 튀김옷도 지나치게 두껍지 않고 고기도 굵직하게 들어있어서 탕수육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수 있었어요!

여기에 달달한 탕수육 소스가 잘 버무려져 있어서 감칠맛나게 먹을 수 있었구요, 무엇보다 옆에 당근, 양배추 같은 야채들도 함께 있어서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더욱 맛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추짜장 X 탕수육

각자 먹어도 맛있는 짜장탕수육을 함께도 먹어봤는데요, 역시 짜장과 탕수육은 영원한 짝꿍이 맞는것 같습니다. 매콤한 짜장에 바삭하면서 달짝지근한 탕수육이 어울리니 맛 밸런스가 너무 좋았구요, 짜장과 탕수육 모두 뒤에서 느껴지는 식감은 씹을수록 부드러워서 자연스레 목넘김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더라구요!

식감도 좋고, 맛도 좋고, 밸런스도 좋아서 간만에 맛있고 든든한 중식 먹을 수 있었구요, 심지어 가격도 적당해서 부담스럽지 않게 먹고 나왔습니다!

홍콩반점 0410 부평로데오점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11:00 ~ 24:00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부평구 부평동 193-73 | 홍콩반점0410 부평로데오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