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국내여행

[인천역관광안내소] 인천관광안내의 중심지! (ft.인천관광정보,인천시티투어,차이나타운,코로나19출입인증)

by 오늘의잡식 2020. 7. 27.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제 본업은 점핑운동 유튜버이기전에 인천관광을 안내하는 인천관광안내사로 종사하고 있는데요, 내용에 앞서 여러분께 한 가지 질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인천관광지'하면 가장 먼저 어디가 생각나시나요?!

인천 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 연안부두?

소래포구? 월미도? 송도신도시?

이름만 들어도 활성화된 인천관광지가 정말 많은데요, 인천관광지가 지금처럼 활성화된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유명한 인천관광지마다 인천관광안내소가 자리매김하고 있기에 방문객들에게 인천관광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께 인천관광안내소 중에서도 가장 한 곳에 위치한 인천관광안내소! 바로 제가 종사하고 있는 '인천역관광안내소'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역관광안내소

'인천역관광안내소'는 인천역 광장 바로 왼편에 위치해 있는데요, 인천시티투어 매표소와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생김새는 인천시티투어 버스 모양으로 외관 인테리어가 되어있어요! 빨간색이라 멀리서도 한 눈에 튀다보니 인천을 처음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역관광안내소 운영시간 및 언어

인천역관광안내소 운영시간평일, 주말 상관없이 오전 9:00 ~ 18:00까지 운영합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가능한 인천관광안내사 분들도 종사하오니 외국인 관광객들도 언제든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관광안내소는 설날 및 추석 당일을 제외하곤 매일 영업하오니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 방문하면되겠죠?!

다만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몇 달간 닫았었는데, 다시 코로나19를 대비하여 오픈한만큼 안내소 방문시에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은 필수로 해야하고, QR코드 출입인증 or 출입자명부 작성을 필히 해야합니다.

혹시라도 있을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선 근무하는 인천관광안내사 및 방문하시는 손님들도 동참해주셔야겠죠?! 외에는 모든게 정상운영 중이니 필요한 정보 잊지말고 받아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버스타는방법 및 소독증명서

안내소 내부로 들어가기 조금 어색하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외부에는 인천역관광안내소에서 가장 '자주 물어보는 교통질문'을 붙여놓았습니다. "월미도 가는방법, 인천공항1,2 을왕리해수욕장 가는방법, 연안부두 가는방법"을 표기해 놓아서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 같이 코로나19 방역을 했다는 '소독증명서'도 붙여놓아서 더욱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겠죠?!

인천역관광안내소 내부

인천역 관광안내소 내부에는 인천관광안내사 분들이 손님들을 맞이를 하고 있습니다. 안내사분들 앞에는 언어권별로 언어 팻말이 있어서, 외국인 관광객 분들도 안내소 방문시 각 언어에 맞는 안내사들에게 필요한 안내를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밖에서 봤던 자주하는 교통질문이 안내데스크 옆과 문에도 알아보기 쉽게 작성되어 있어서, 교통이 필요한 분들은 메모 또는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 찍어가시더라구요..!

코로나19 QR코드 출입인증 or 출입자명부 작성

앞서 말씀드렸듯 안내소 방문시에는 QR코드 출입인증 또는 출입자명부를 작성해야합니다. QR코드 출입인증은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에 개인QR코드 생성이후 이용하면 되오니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접속해서 하기 귀찮거나 인터넷을 이용 안하는 어르신 고객분들은 출입자명부 작성을하고 안내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일자/시간/이름/주소지/전화번호/개인정보동의여부 - 작성된 명부는 1달 뒤에 폐기처리 됩니다)

인천관광 홍보물

인천역관광안내소 한 켠에는 인천지도, 인천 가이드북 등 각종 인천지역 홍보물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홍보물들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구성되어있구요, 러시아어로 번역이된 인천지도 및 인천 가이드북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 무료 충전서비스도 가능합니다. 다만 충전서비스 이용시에는 휴대폰 옆을 지키셔야하구요, 자리이탈로인해 혹시나 있을 분실시에는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용 의자!

또한 안내소에는 고객용 의자가 4개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안내소 운영시간동안 언제든 오셔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구요, 냉난방 시설이 잘 되어있으니 오셔서 잠깐 더위 또는 추위를 피해가는 휴게공간으로 방문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혹시나 있을 화재대비를 하기 위해 소화기도 잘 비치되어 있습니다.

인천시티투어 임시 운행중단 및 재오픈일자

안내데스크 바로 옆은 인천시티투어 매표소지만,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인천시티투어 오픈이 늦춰지고 있습니다. 예정대로라면 2020년 8월 4일 (화)부터 다시 재오픈 예정이오니 코로나19가 급격하게 확산이 안된다면 8월부터 만나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여부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티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인천시티투어 링크:

https://www.travelicn.or.kr/open_content/citytour/

인천역 주변정보

저희 인천역 관광안내소 외에도 몇 가지 정보를 드리자면, 인천역 바로 맞은편이 인천 차이나타운 입구입니다. 방문하시는 대부분 분들이 차이나타운 패루 배경으로 가장 많이 사진촬영을 하는 포토존입니다.

또한 저희 안내소 외에도 주말에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가 인천역 광장 앞에서 관광안내를 함께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인천시티투어와 마찬가지로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월미바다열차도 현재 임시휴업중이지만 2020년 8월 11일 (화) 부터 정상운영 예정이라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산여부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인천역 관광안내소 위치(주소)

- 전화번호 -

032-777-1330

- 영업시간 -

09:00 ~ 18:00

- 휴무일 -

설날, 추석 당일 휴무

인천관광이 처음 또는 낯설거나 하신 분들은 인천 각 관광지에 위치하고 있는 인천관광안내소를 방문해서 인천에 대한 홍보물, 관광정보, 교통정보, 지역정보 등을 제공 받으셔서 보다 편리하게 인천관광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인천여행 되세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