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모녀떡볶이] 인천 부평역 떡볶이/만두 분식 맛집 끝판왕 솔직후기! (ft.찍먹X 넣먹O)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간만에 매콤한게 땡겨서 아내와 함께

인천 부평 남부역에 위치한 '모녀떡볶이'를 방문했습니다.

이미 부평역 떡볶이, 튀김만두 맛집으로 맛객분들에게

손꼽히는 맛집중 한 곳이고,

인천 3대 떡볶이로도 유명한 분식집인데요,

저도 가끔 생각날때마다 한 번씩 오는데,

오늘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떡볶이/순대/만두/김말이/오뎅

이렇게 5가지 메뉴가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저희는 떡볶이 2인분, 만두 10개, 김말이 2개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점심시간이 좀 지나고 도착했는데도,

작은 매장안에는 손님들이 북적북적 했습니다.

코로나19가 요즘 심한데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많아서 놀랬네요 ㄷㄷ

주문한 떡볶이랑 만두, 김말이가 바로 나왔어요!

만두는 4개만 먼저 나왔어요..

포장손님들이 많다보니 만두 회전율이 ㄷㄷ해서

나머지는 바로 튀겨서 주신다고 했어요!

솔직히 육안으로 봤을땐 평범한 밀떡 국물떡볶이,

평범한 튀김정도로만 보이는게 사실이에요.

하지만..

맛은...

떡볶이 자체 맛은 '정말 최고'라 말할줄 아시겠지만..

애석하게 그 정도까진 아니에요...

그냥 떡볶이만 먹으면

음.. 매콤하고 쫄깃하고 먹을만하네..

딱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어요..

튀김도 안에 당면이 들어간 평범한 만두김말이에요

맛있게 큰 웍에서 튀기다보니

엄청 바삭하고 식감은 좋지만

뭔가 2% 부족한듯한 느낌이에요..

하지만 떡볶이랑 튀김이 다 2% 부족한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어요!!

각각 2% 부족한 부분을 메꿀수 있는건

두 가지를 같이 먹을때 시너지 효과가 나오기 때문이에요!!

만두가 반으로 잘려 있는 이유는

만두 안에 떡볶이와 떡볶이 국물을 넣어서 먹어야

맛이라는게 폭발합니다!

만두의 바삭한 식감과

떡볶이의 쫄깃함 매콤함이 어울어지니

3박자 밸런스가 딱딱 맞아 떨어집니다!

여기에 파채 조금 올려서 먹으면

파의 향긋함이 정점을 찍어주니...

평범한 떡볶이, 만두가 하모니를 이루니

쟁쟁한 부평역 맛집들 사이에서

분식으로 괜히 최고 타이틀 얻는게 아닌것 같습니다.

'찍먹'이면 이맛이 안납니다!

'넣먹'을 해서 먹어야 제대로 납니다!

김말이 '넣먹'을 해먹을 수 없으니

찍먹으로 아쉬움을 대체 합니다!

김말이도 맛있지만,

역시 만두(넣먹)를 이기기에는

뭔가 좀 아쉬움이 있더라구요!

물론 개인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겉바속촉'을 좋아하다보니

만두의 겉은 바삭

속은 떡볶이소스와의 촉촉함

콜라보레이션이 너무 좋아서 말씀드리는 부분이구요,

옆에 분들은 그냥 떡볶이 따로, 만두 따로

드시는분들도 많으셨어요!ㅎㅎ

이어서 아까 다 나오지 않았던

만두 6개도 갓 튀긴상태로 나와서

김이 펄펄 나긴하지만,

또 튀김은 바로 나왔을때 먹어야 제 맛 아닙니까?!

떡볶이와 함께 '넣먹'해서 클리어 했습니다!

크.. 이렇게 배터지게 먹고도

가격이 둘이서 11,000원!

푸짐한 양과 착한 가격에

다시 한 번 엄지척 드립니다!

모녀떡볶이 부평남부역점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영업시간: 12:00 ~ 22:00

연중무휴

괜히 인천 3대 떡볶이라 부르는게 아니네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떡볶이만 먹던가

튀김만 먹었으면 아쉬움이 가득했겠지만..

두 가지 메뉴를 '넣먹'을 해서 먹으니

제대로 모녀의 풍미를 즐기다 갑니다!

😍😍😍

요즘 같은 시국에도 손님들이 많긴하지만,

그래도 회전율이 빠르니 대기가 있어도

드시는데 어려움은 전혀 없을듯합니다!

여러분도 맛있는 분식 한 그릇 하고 싶다면

모녀떡볶이 강추드립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부평구 부평동 738-21 | 모녀떡볶이 부평남부역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