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해월토장] 인천 구월동 청국장/된장 맛집에서 먹어본 후기! (ft.효능)

by 오늘의잡식 2019. 11. 19.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얼마전, TV보는데 백종원 골목식당에서

청국장을 너무 맛있게 김성주님이 드시는걸보고,

다음날 바로 인천에 청국장 맛집을 찾아봤습니다!

마침!!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해월토장'이라는 맛집을 발견하고

아내와 함께 방문해봤는데요!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해월토장은 20년 넘게 직접 콩으로 매주를 만들고,

건강식으로 음식을 하는 식당이에요!

확실히 발효와 숙성을 걸친 음식이여서

각종 질병예방, 항암효과 등

건강덩어리 그 자체로 볼 수 있어요.

해월토장 메뉴판입니다.

단품정식부터 단품식사, 단품요리, 전골로 구성되어 있구요,

뒤에는 해월토장의 원산지 및 효능에 대해서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보쌈정식'으로 2인 주문했습니다.

(국은 청국장, 된장국 중에 청국장으로 주문했어요!)

식당 분위기는 의자에 앉는좌석부터

좌식으로 앉는자리로 구성되어 있구요,

저희는 쪼그려 앉는걸 불편해해서

의자자리에 앉았어요!

해월토장은 일반 생수보다,

숭늉으로 주더라구요!

확실히 일반 물보다 숭늉으로 줘서 그런지

'건강한 밥상'이 더욱 기대됩니다!

메뉴 주문하고나니 반찬세팅 해주었어요!

잡채, 콩자반, 각종 무침, 김치, 양배추 등

보기만해도 웰빙스러운 반찬들이에요.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 느껴집니다!

(콩자반이 특히 맛있어요!!)

주문한 메인음식 보쌈도 나왔구요!

삶은 돼지고기를 비롯해서, 무채, 각종 쌈 등

구성이 되어있는 한 접시에요.

보쌈의 양은 다소 아쉬웠어요..ㅠ

(처음 양보고 1인분인줄...ㅠㅠ)

맛은 그래도 좋았어요!

깻잎장아찌 위에 고기 한 점, 무채, 마늘과 함께 싸서 먹으니

담백하고 짭쪼름의 조화가 훌륭해요,

여기에 다양한 식감까지 더해지니

입안가득 보쌈의 풍미가 터집니다!

청국장도 나왔구요!

구수한 냄새가 침샘자극을 합니다!

어릴땐 청국장같이 냄새나는 음식을 못먹었는데,

확실히 이런 발효음식이 나이드니 더욱 땡기네요!

청국장의 맛은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하니 구수합니다!

먹을수록 땡기는 맛이에요!

전도 나왔는데요, 야채전 같았어요!

된장을 넣은 전이라 그런지,

훨씬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다만 1인당 하나씩이라 너무 감질나더라구여...ㅠ

다음으로 청국장 비벼먹을 수 있게 대령했구요!

큰 대접에 각종 야채들과 함께 담겨있어요!

청국장을 충분히 넣어줬구요!

보기만해도 너무 건강하고 든든해보입니다!

이대로 사정없이 비비기만하면 끝!

짜잔!

청국장으로 열심히 비볐는데..

비쥬얼은 영... 아니죠..?!;;ㅋㅋㅋ

(개밥 같기도하고 ㅋㅋㅋㅋ)

맛은 앞서 말씀드렸듯 구수함 끝판왕이구요!

구수함뿐만 아니라 담백하고 국물에 비벼서 그런지

목넘김도 상당히 좋았어요!

직접 빚은 매주로 만든 청국장이라 그런지

훨씬 더 건강함이 묻어나는 청국장 한 그릇이었어요!

식후에는 따뜻한 계피차를 디저트로 주는데요!

이게 진짜 별미더라구요!

사실 일반 수정과 별로 안좋아하는데,

계피차는 따뜻한 수정과라고 생각하면 되어요!

계피향의 달콤하고 따뜻함이

입안가득 개운하게 퍼지는데 아주 맛났어요.

식후에는 계피차 꼭 잊지말고 드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해월토장 위치 및 전화번호입니다.

영업시간: 주중 11:30 ~ 21:30 / 주말 11:30 ~ 21:00

(쉬는시간: 15:00 ~ 17:00)

  메인반찬이 다소 아쉽긴하지만,

하나하나 먹고 밥까지 청국장에 비벼 먹고나면

속이 든든합니다.

건강한 밥상 찾으신다면 해월토장 추천드립니다!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