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인천 용현동 쭈꾸미 맛집 '정이품 쭈꾸미' 후기 (feat.쭈꾸미효능,왕새우튀김)

by 오늘의잡식 2019. 10. 5.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저희 동네 인천 용현동 먹자골목

정말 많은 맛집들이 밀집해 있는데요,

이중에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쭈꾸미 전문점인

'정이품 쭈꾸미'입니다!

이미 많은분들에게 쭈꾸미 맛집으로 명성이 상당해서

호평 리뷰도 상당히 많은 장소인데요,

이런 맛집을 놓칠수 없으니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쭈꾸미볶음이 아닌 '쭈꾸미철판볶음'이에요!

차돌박이, 돼지목살, 삼겹살 등

다양한 사리를 넣어서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쭈꾸미 효능을 잠깐 보시면,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습니다.

머리가 좋아지는 DHA도 가득하구요!

빈혈에 좋은 철반까지 가득!

남자의 상징 스테미너인 타우린도 넘치고,

여성의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에도 최고라고하니

쭈꾸미같은 이만한 식재료도 또 없는듯하네요!

정이품 쭈꾸미 메뉴판입니다.

1인분 - 12,000원이 있고, 1.5인분 18,000원이 있는데,

아마 사리를 넣어 먹으라고 이런식으로 구분되어있는듯해요.

근데 저희는 사리는 패스하고,

쭈꾸미만 2인분 주문했구요,

사이드로 왕새우튀김(4마리)까지 주문했어요!

메뉴주문하니 기본 반찬세팅 해주었어요!

김, 쌈무, 깻잎, 콩나물, 백김치, 마요네즈, 미역냉국까지!

이렇게 나와요!

대부분 반찬은 쭈꾸미를 싸먹는 재료 위주에요!

주문한 쭈꾸미도 나왔어요!

생각보다 양이 많지는 않은데

둘이 먹기에는 부족하지 않은 양이에요!

빨간 양념이 상당히 매콤해보이고,

배가 고파서 그런지 더욱 먹음직스러워요!

고기를 같이 넣어도 맛있긴 하겠지만,

몇몇 후기를 읽어보니 고기가 냉동이여서

고기가 녹으면서 수분이 빠져서

쭈꾸미 본연의 맛을 헤친다고해서

저희는 육류를 과감히 패스한 부분도 있습니다.

쭈꾸미가 익을때쯤,

노릇노릇한 계란찜도 나왔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하니 맛있네요!

쭈꾸미가 지글지글 익는 영상 한 번 보고가실게요!

크... 비쥬얼 끝내주지 않나요?!

배에서 꼬르륵 소리 장난없네요..ㄷㄷ

기다림끝에 쭈꾸미가 알맞게 익엇어요!

아시다시피 쭈꾸미는 너무 오래 익히면 찔겨져서

적당히 익었을때 바로 폭풍흡입 해주면 됩니다!

오동통한 쭈꾸미 사이즈가 딱 먹기 좋은크기구요,

쫄깃하면서 쭈꾸미 본연의 담백한 맛이 아주 좋구요,

여기에 비법양념의 매콤함까지 더해지니

풍미가 상당했습니다!

메뉴판 아래보면 쭈꾸미를 맛있게 즐기는 TIP이 있는데요,

위에 방법대로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깻잎(뒷면) -> 김 -> 콩나물 -> 쭈꾸미 + 마요네즈

순으로 한 쌈 싸서 한 입에 쏘옥~~~

이게 쌈싸서 맛있게 먹는 순서라고 합니다!

바로 실천했습니다!

와우...!

깻잎의 향긋함과 김의 고소함

콩나물의 아삭함과 쭈꾸미의 쫄깃함과 매콤함

마요네즈로 화룡점정!

진짜 맛있네요!

저는 사실 해산물보단 육식파인데요,

쭈꾸미의 재발견이었습니다!

기본 맛있게 먹는 팁 외에

쌈무도 함께 더해서 먹으니 상큼함과 아삭함이

더해져서 입안이 행복했습니다!

제 아내는 깻잎향이 너무 강하다고

깻잎이나 쌈무 제외하고 김에만 싸서 먹었는데요,

훨씬 더 고소하다고 하더라구요!

고소하게 본연의 맛을 즐기시는 분들에겐

김만 싸먹는걸 추천드려요!

(전 깻잎과 쌈무를 좋아해서 끝까지 싸먹었어요 ㅎㅎ)

먹다보니 주문한 왕새우튀김도 나왔어요!

왕새우답게 새우가 도톰하고

노릇노릇하니 맛있게 보여요.

옆에 소스도 함께 주어요!

새우는 역시 대가리째 먹어야 제 맛인듯해요!

바삭하고 고소하니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다만 기름이 조금 많이 먹어져 있어서 그런가,

살짝 느낀한 부분도 없지않아 있었어요.

소스의 달짝지근함이 그래도 느끼함을 잡아줘서 괜찮았어요!

기존 소스도 찍어먹고,

쭈꾸미 양념소스도 찍어먹고,

달콤함과 매콤함으로 찍어먹는 재미가 있네요!

쭈꾸미 양념소스와도 궁합이 잘 맞아서

기호에 맞게 찍어드셔보세요^^

마지막으로 치즈볶음밥까지 먹으려 했는데요,

쭈꾸미랑 새우튀김만 먹어도 너무 배불러서

밥까지 먹으면 너무 토할 것 같아서 패스했어요 ㅠㅠ

그래서 금액은 총 31,000원이 나왔어요!

(다음번에 오게되면 새우튀김 패스하고 볶음밥으로 먹어봐야겠어요!)

정이품쭈꾸미 용현본점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영업시간: 11:00 ~ 23:00

정이품쭈꾸미는 전국적으로 분점이 상당히 많아요!

아직 다른 지점은 가보지 못했지만,

레시피가 같으니 맛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도 맛있는 쭈꾸미철판볶음 생각나신다면,

정이품쭈꾸미 꼭 한 번 드셔보세요!

내용이 재밌고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클릭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