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꿀팁정보

[인천 축제] 제5회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 정보공유! (ft.랜선으로 떠나는 야행)

by 오늘의잡식 2020. 11. 2.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천관광안내사로 재직중인 코치J입니다. 최근 코로나19 2.5단계 때문에 대부분 행사가 취소 되었다가 1단계로 하향조정되면서 각종 축제나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물론 하루가 다르게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지만, 요즘엔 코로나19로 인해 생긴 문화! 바로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되는 랜선문화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행사인 인천 중구에서 개최되는 제5회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입니다. 본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이틀, 이후부턴 '랜선으로 떠나는 야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온라인 축제가 시작되는데 오늘 이에 관련된 정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

이번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벌서 5회째 진행되고 있는 인천에서 뜨고 있는 행사인데요, 인천 중구청 바로 앞에 개항장 문화지구에서 저녁부터 밤까지 이루어지는 행사이고, 본 행사인 오프라인 행사 이후엔 온라인 행사인 '랜선으로 떠나는 여행'으로 많은 분들께 찾아갈 예정입니다.

<제5회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

- 일정 -

2020.11.14 (토) ~ 11.15 (일)

랜선으로 떠나는 야행(온라인)

2020.11.21(토) ~ 

- 시간 -

17:00 ~ 22:00

- 장소 -

인천 중구청 (개항장 문화지구) 일원

스토리텔링 도보탐방!

"인천 개항장, 최초의 국제도시 속으로 밤마실을 떠난다"

대한민국 근현대 문화의 보물창고 인천 개항장. 130여 년의 찬란한 역사가 빚어낸 다양한 근대역사문화자원을 문화해설사와 6가지테마(한국,중국,일본,각국,경제,종교)로 함께 둘러보는 특별한 역사도보투어 프로그램입니다.

올해는 특히, "근대 역사문화의 보고인 개항장의 건축영식을 둘러보다!"라는 컨셉으로 아름다운 인천 개항장의 각 국, 시대별 건축양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프로그램을 신설했습니다.

(본 도보투어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신청하신 인원만 참여가능)

- 일시 -

2020년 11월 14일 (토) ~ 15일 2일간

- 신청방법 -

네이버 예약시스템을 통한 참여투어 신청운영 (1인2매)

- 집결시간 -

6개코스 - 1회차(17:00) / 2회사(18:00) / 3회차(19:00) / 4회차(20:00)

건축테마 - 1회차(18:00) / 2회차(20:00)

- 집결지 및 출발장소 -

한국테마, 일본조계

인천 중구청 앞 도보프로그램 접수처

청국조계, 각국조계

대불호텔 전시관 옆 공원 도보프로그램 접수처

경제테마, 종교테마

인천 아트플렛폼 칠통마당 앞 도보프로그램 접수처

건축테마

일본 제58은행인천지점 옆 공원 도보프로그램 접수처

- 주의사항 -

1. 예약하신 분은 투어시작 10분전까지 예약확인을 꼭 완료부탁드립니다

2. 마스크와 손목밴드가 없는 분은 도보탐방 참여 불가

- 코스 -

  신청하신 분들은 코스 잘 확인하셔서 즐거운 스토리텔링 탐방투어가 되시길 바랍니다!


<스탬프투어>

개항장 행사 지도에 표시된 번호를 잘 참고하셔서 다양한 스탬프를 찍고 다양한 기념품 수령해사기실 바랍니다!

13개소 중 10개 이상 스탬프도장을 받으면 마스크 증정, 13개 스탬프 도장 모두 받을 경우엔 마스크+LED풍선을 증정해준다고하니 이번 기회 놓치면 너무 아깝겠죠?!


랜선으로 떠나는 야행

랜선으로 떠나는 야행은 추후 오프라인 일정 종료 후에 진행이 될 예정이어서, 현재 모든 랜선으로 떠나는 야행 관련 정보는 모두 준비중입니다. 향후 본 행사 종료후에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재밌게 보시기 바랍니다.

문화재 야행 홈페이지: http://www.culturenight.co.kr/

모든 공연 취소

이번 문화재야행에서 진행되는 메인무대 공연부터, 버스킹 공연, 특별 공연 등 모든 공연들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및 예방을 위해 취소되었습니다. 내년에 코로나가 잠식된다고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올 것이라 생각해봅니다.


체험/전시 프로그램

도보탐방 외에도 다양한 체험/전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근대문화체험, 무형문화체험, 신(新)문화체험, 근대거리 세트재현, 포토존 및 경관조명 등 많은 프로그램들을 참여할 수 있으니 행사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잘 확인하셔서 즐거운 추억 쌓으시길 바랍니다.

본 행사 중 몇몇 행사는 사전 예약을 해야하기에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꼭 예약하셔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행사장의 상황에 따라 일정과 장소가 변경 될 수 있고, 마스크와 손목밴드가 없는 분은 참여 불가하오니 이점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플리마켓 / 먹거리 취소

공연과 마찬가지로 플리마켓 및 먹거리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및 예방을 위해 행사가 전면 취소 되었습니다.

찾아오시는 길

인천 중구청 일대에서 모든 행사가 진행하기에 지하철, 버스, 자가 등을 이용하셔서 행사에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상향조정시 행사일정이 연기 또는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이점 염두하셔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 홈페이지 -

http://www.culturenight.co.kr/

(자료출처: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 홈페이지)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