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꿀팁정보

[인천골목투어] 개항장 골목투어 버스 운행 및 이용방법 (무료이용가능!)

by 오늘의잡식 2020. 10. 7.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우려로 인해 인천의 관광 탑승수단들이 전부 임시운행중지중입니다. 예를 들어 인천시티투어, 월미바다열차 등 인천을 대표하는 관광 상품들이지만 코로나 확진자 수가 떨어지지 않는이상 운행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답답한 것을 해소시키고자 여러분께 좋은 탑승수단을 홍보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인천 개항장 골목투어 버스'인데요, 아무래도 최근 인천 개항장, 인천차이나타운, 월미도 등 방문객들이 정말 많지만, 막상 관광특구인 중구에 도착해도 어디서부터 관광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에겐 단비같은 정보입니다.

역사와 문화를 셔틀을 타고!

인천 개항장 골목투어 버스는 우리나라 근대 문화 발상지인 월미 관광 특구 개항지 일대를 찾는 관광객들의 편리한 이동 편의를 위해 인천관광공사에서 준비한 셔틀 이동 교통편의 서비스입니다.

그전까진 탑승객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별도 해제가 없었기에 시범운행으로만 실시 중이지만, 지금은 체험단을 비롯하여 올해 2020년 10월 11일부터 공식운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특별 방역기간이 해제되는 10월 11일 이후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공식운행 일정을 별도 공지 할 예쩡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방법

● 이용요금 - 무료 (2020년 12월 마감일까지)

● 셔틀 운행시간 :

- 매주 화요일 ~ 일요일 (10:00 ~ 17:00), 1일 14회

- 매주 월요일 휴무

- 8부두 출발 [첫차] 10:00 / [막차] 17:00

● 예약 및 문의처 :

- 홈페이지내 '채널톡' 상담문의

- 문의전화 : 032-752-3545

- 홈페이지 : http://www.gaehangjang.com

개항장 골목투어 노선

개항장 골목투어8부두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인천역(3번출구), 동화마을, 차이나타운 선린문, 대복사, 제물포구락부, 자유공원(동쪽), 내동교회, 신포국제시장, 중구청, 인천아트플랫폼, 다시 인천역(1번출구)을 끝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인천시티투어와 매우 흡사하지만 대부분 개항장 주변을 순환하기 때문에 이 부근으로 관광오시는 분들이 매우 유용하게 탑승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셔틀 운행시간

앞서 말씀드린대로 8부두 주차장 (출발) 10:00 첫차를 시작으로 하루 총 14회차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5회차 1시간 간격을 제외하곤 모두 3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으니 시간표 잘 확인해서 이용하시는데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예약 -

http://gaehangjang.com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자료 및 사진 출처 -

인천관광공사, 개항장 홈페이지, 마이스in, 네이버 이미지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