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꿀팁정보

[송도달빛축제공원역] 인천도시철도 1호선 송도연장선 개통식! (ft.주변 관광지)

by 오늘의잡식 2020. 12. 2.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평소 회사업무가 인천관광 관련해서 업무를 보고 있고, 주업무지가 인천 송도에 위치하고 있어서 송도에 관광, 교통, 맛집 등 각종 정보들을 찾아서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천 지하철 타시는분들에겐 희소식! 바로 인천도시철도 1호선 새로운 역!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이 새롭게 개통되어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국제업무지구 ->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은 기존 인천1호선 송도방향종점지인 국제업무지구역에서 이어지는 새로운 종착역입니다. 새롭게 개통하다보니 개통식까지 이루어지는데요, 원래는 성대하게 하려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분위기 및 겨울철 기상여건을 고려하여 실내행사 및 규모를 최소화해서 진행한다고합니다.

(50명 사전등록 대상자만 참석가능/사회적거리두기 격상 시 개통식 행사변경 추진)


인천도시철도 1호선 송도연장선 개통식


- 행사일시 : 2020년 12월 11일 (금) 14:00 ~ 15:00

- 행사장소 : 송도달빛축제공원역 대합실 (지하 1층)

- 개통일 : 2020년 12월 12일 (토) 5:30 개통

* 인터넷 방송 및 인천시 유튜브에도 추후 홍보될 예정이라고하니 참석 못하시는 분들은 영상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인천시 유튜브 링크 : https://www.youtube.com/user/icncityhall


송도달빛축제공원

그럼 송도달빛축제공원역 주변에 어떤 관광시설이 있는지 여러분께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송도달빛축제공원역 답게 바로 옆엔 송도달빛축제공원이 있는데요, 잔디밭이 드넓게 펼쳐져 있어서 도시냄새 가득한 송도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힐링공간이라해도 과언이 아니구요, 넓은 잔디밭을 비롯하여 잘 가꾸어진 산책로, 벤치와 정자까지 잘 형성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코로나19가 없던 시즌에는 축제 및 행사들이 열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인데, 앞으로 코로나19가 사라져서 다시 신나는 축제열기 가득한 테마공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송도 맥주축제

송도달빛축제공원이란 이름답게 시즌만되면 축제가 가득한 장소인데요, 특이한 외관이 눈에 띄는 건물은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송도 맥주축제가 열리는 주 공연장입니다. 여름같이 더운 축제 시즌때는 두 축제를 비롯하여 여러 축제들이 열리는 장소입니다.

또한, 옆에 보조 공연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해당 공연장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실내 체육시설로 공식행사 일정을 제외한 시간에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인천시설공단 보조공연장 예약 :

https://www.insiseol.or.kr/institution_guidance/central_park/sub/lending_sub.asp

송도도그파크

공원 한 켠에 반려견들의 놀이터! 송도도그파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1. 중소형견, 2. 대형견, 3. 중소형견과 대형견 총 3개의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는 반려견들을 위한 놀이터이구요, 요즘 반려견 키우는 인구가 많아진만큼 우리 댕댕이들 맘편히 신나게 뛰놀수 있게 송도도그파크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겠죠?!

송도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

인천대교와 바다가 보이는 멋진 핫플! 야경 명소 및 포토존으로 손꼽히는 이곳은 바로 '송도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입니다. 낮에는 푸른바다를 그대로 볼 수 있고, 노을이 지는 저녁에는 아름다운 석양 때문에 데이트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는 장소인데요, 여러분도 멋진 장소에서 인생샷 한 방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지금은 코로나19 때문에 개통식도 최소화, 축제 및 행사들도 전면 취소되어서 다소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어서 백신이 개발되어서 코로나19 따위 깔끔하게 치료될 수 있게 된다면 송도달빛축제공원역 주변으로 많은 축제/행사가 다시 전처럼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때까지 모두 건강 잘챙기시고 안전수칙 잘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출처: 인천도시철도, 인천교통공사, 네이버 이미지)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