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서촌 맛집] 칸다소바에서 핵존맛 마제소바 먹고온 후기! (ft.경복궁점)

by 오늘의잡식 2020. 9. 18.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작년 겨울, 부산 여행을 갔을때 부산 서면에서 아주 맛있게 먹고온 마제소바 한 그릇이 도대체 잊혀지질 않았습니다. 부산 서면에서 이미 맛집으로 소문난 소바전문점 '칸다소바'입니다.

감칠맛나면서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던 색다른 맛이 한 번씩 생각나던 찰나, 마침 경복궁역 서촌쪽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했는데, 서촌에도 분점이 있다고해서 아내와 함께 찾아가봤는데요, 아직도 그렇게 맛있을지 여러분께 방문해서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칸다소바!

점심시간때라 그런지 이미 식당안에는 만석이었구요, 매장 앞에는 손님들이 다들 대기중이었어요, 대기하시는 분들 손에보니 대기표 같은게 있어서 저희도 대기표나 대기명단 작성하려고 했는데, 그 어떤것도 보이지 않아서 의아했습니다. 어쩌라는거지..?!;

키오스크로 주문후 대기

그러던 찰나에 혹시 몰라서 매장 안쪽으로 들어가니 주문하는 키오스크 주문머신 있었는데요, 때마침 직원분이 오셔서 주문부터 하고 영수증(번호표) 들고 대기하면 된다고 알려주셨어요. 예전에 부산에서 먹을땐 마제소바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메뉴가 몇 개 더 생겼지만 마제소바의 맛을 잊을 수 없어서 마제소바 2개 주문하고 밖에서 대기했습니다.

칸다소바 입장 (ft. 소개 및 먹는방법)

약 10분정도 대기 끝에 식당안으로 입장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땐 코로나19 심각단계여서 체온측정, 명단작성, 거리두기, 음식 나오기전까진 마스크 내리지 말라고 직원분께서 당부해주고 가셨습니다.

음식 기다리면서 테이블 앞쪽을보니 마제소바 맛있게 먹는방법부터, 동경식 마제소바 소개, 외에 일반라멘보다 칼로리가 낮은 아부라소바에 대한 소개와 먹는 방법 등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마제소바 먹는방법은 먹으면서 설명하는걸로 할게요!

각종소스 및 밑반찬

테이블에는 고추기름, 식초, 후추가루 같은 소스들이 비치되어 있었구요, 옆에는 밑반찬 단무지도 함께 있었어요. 이따 음식 나오면 각자 취향에 따라 소스들 넣어서 드셔도 되고, 그냥 드셔도 무방합니다!

마제소바!!

드디어 비쥬얼부터 끝내주는 마제소바가 나왔습니다! 마제소바의 '마제루' 비비다라는 뜻에 붙여진 비빔라멘이구요, 국물없는 면에 고기, 채소, 계란 등 다양한 고명과 소스가 먹기좋게 올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 동경에서도 일반 라멘에 비해 제면과정이 어려워서 파는 곳이 극히 드물다고합니다. 일반 라멘은 20가지의 재료가 들어가는데, 마제소바는 62가지 재료가 들어가 있어서 재료들의 밸런스가 풍부한 맛을 느끼게끔 합니다.

위에 내용은 마제소바 소개 내용을 요약한 내용이구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재료가 풍부하게 많이 들어있어서 지금껏 먹어보지도, 경험해보지도 못한 맛이 마제소바 한 그릇에 담겨 있습니다.

소스에서 뿜어져 나오는 담백함의 끝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채소들의 식감이 쫄깃한 면발과 느껴질때 식감이 특히 일품입니다. 여기에 각종 고명과 면의 양까지 푸짐해서 든든함까지 더해지니 마제소바 한 그릇에 정성을 쏟아 부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식초를 더하면 풍미업!

절반정도 먹었을 때, 마제소바의 풍미를 더 올릴려면 식초를 넣어주면 풍미가 몇 배는 더 상승하는데요, 실제로 저도 담백한 마제소바를 먹다가 식초를 한 바퀴정도 뿌려서 먹으니 감칠맛이 상승하면서 입안에서 느껴지는 마제소바의 풍미가 훨씬 좋았습니다.

그냥 먹는것보다 확실히 식초를 넣어서 먹으니 훨씬 더 맛있었구요, 사실 그냥 먹다가 식초를 넣어서 먹어야 비교하면서 먹을 수 있어서 절반정도 마제소바 드시다가 식초 넣어 드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서비스 밥 추가!

소스와 함께 면을 드시고나면 마무리로 앞에 보이는 셰프님께 서비스 밥을 달라고하면 제가 먹던 그릇위로 밥을 넣어서 주십니다. 물론 서비스 밥이기에 추가요금 없이 무료입니다.

마제소바 소스 원액들은 접시 바닥에 깔려 있는데, 그 소스와 밥을 비비니 간이 아주 잘맞았구요, 밥과 먹어도 엄청 담백하면서 감칠맛까지 그대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밥이랑 먹으니 면과는 다른 든든함으로 배를 채울 수 있어서 아주 푸짐하고 좋았습니다. 역시 한국인은 밥힘입니다!

작년까지만해도 부산 외에 서울지점은 없었는데, 지금은 서촌(경복궁점)을 비롯하여 홍대점, 혜화점(대학로), 대구 동성로점, 심지어 싱가포르에서도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하니 곳곳에서 맛있는 칸다소바의 마제소바를 맛볼 수 있으니 아주 좋습니다.

앞으로 생각날때마다 직영점으로 방문해서 또 먹을 계획입니다. 여러분도 비빔면의 끝판왕, 맛있는 마제소바 한 그릇 생각나신다면 가까운 칸다소바에 방문해서 꼭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칸다소바 경복궁점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11:30 ~ 21:30

- 라스트오더 -

21:00

- 재료준비시간 -

15:30 ~ 17:00 (15:00까지 주문)

본 내용은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