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백운역 맛집] 백운역 산동포자에서 정통중국요리를 맛보다! (ft.홍소스즈토우,볶음밥,경장육사)

by 오늘의잡식 2020. 9. 24.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모임을 주선해서 약속을 잡았는데요, 그 중 친구 한 명이 자기네 동네인 백운역에 '정통중국요리 끝판왕 단골집'이 있다고해서 그쪽으로 퇴근후에 향했습니다.

저도 출신뿐만 아니라 근무지도 현재 인천역 차이나타운 부근에서 종사하고 있다보니 중식에는 일가견이 있는편인데요, 친구가 극찬을 하기에 얼마나 맛있는지 더욱 궁금증을 가지고 방문했습니다.

산동포자!

그래서 오늘 모인 정통중국요리 집은 바로 '산동포자'입니다. 외관만 봤을땐 낡고허름할 뿐더러 식당 안에도 고량주, 맥주 등 술 박스들이 어수선하게 비치되어 있어서 덩달아 저도 어수선했는데요..

친구한테 오늘 사장님이 물건정리하는 날이냐고 물어보니 언제와도 이렇다고해서 더 황당했지만...ㅋㅋㅋ 음식맛은 기대하라고해서 괜히 기대감이 더 증폭되었습니다.

산동포자 메뉴!

산동포자 메뉴는 식당 윗편에 그림과 적혀있긴하지만, 사실상 되는건 '오늘의요리'라고 적혀있는 화이트보드 판을 봐야합니다. 어차피 친구가 자기가 원래 먹는 순서대로 먹으면 된다고 알려줘서 대표메뉴인 '홍소스즈토우', '볶음밥', '경장육사' 이렇게 순서대로 음식 해달라고 사장님께 주문했습니다. (여기에 술은 칭따오!)

대부분 이름이 한국어로 번역된 이름이 아니라 중국식 발음 그대로 작성되어 있어서 물어보니 사장님은 화교시고 주방에서 요리하시는 사모님은 산동출신 중국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타이틀부터 중국이시니 요리에 대한 믿음감도 상승되네요!

기본세팅 및 칭따오 맥주

음식 주문하니 사장님꼐서 앞접시, 수저, 단무지를 간단하게 세팅해주었구요, 이어서 칭따오 맥주도 나왔습니다! 역시 중식에는 시원한 칭따오 한 잔!

홍소스즈토우!

드디어 첫번째 메뉴인 홍소스즈토우가 나왔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정말 낯선 음식이지만 쉽게 얘기하면 난자완스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평소 우리가 먹던 약간은 둥글넙적한 모양에 난자완스라기보단 동글동글한 미트볼 느낌의 난자완스여서 비쥬얼부터 남달랐습니다.

사장님의 셀프커팅 및 먹는방법

사장님께서 친히 오셔서 먹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놓치고 싶지않아서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중국식 국물스푼으로 먹기좋게 완자를 자른뒤 양념소스를 묻혀서 그대로 떠서 먹으면 되는데요, 완자안에 다른 속재료 없이 고기가 가득한게 더욱 먹음직스럽죠?!

홍소스즈토우 맛은?!

홍소스즈토우의 맛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던 난자완스 맛과 흡사합니다. 담백하면서 짭쪼름한 굴소스, 간장 등으로 만든 중국식 소스를 베이스로 고기완자를 담아냈구요, 다만 완자가 안에 다른 재료는 안들어가 있고, 순수 고기로만 만든 고깃덩어리 완자여서 입안에서 뿜어져 나오는 고기의 육즙과 풍미가 어마무시 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먹어봤던 다소 퍽퍽한 난자완스에 비해, 산동포자의 홍소스즈토우부드러움의 끝판왕이었습니다. 입에 넣자마자 몇 번 씹지도 않았는데 사르륵 녹는게 식감 또한 예술이어서 밥이랑 같이 먹어도 매우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볶음밥!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볶음밥입니다! 보기에는 그냥 밥, 계란, 새우 조금 넣고 볶은 볶음밥 비쥬얼이었어요. 지극히 평범해보이지만, 이게 웬걸.. 볶음밥에서 뿜어져 나오는 고소한 새우향이 식욕을 마구 불러왔어요!

뭐지 이 볶음밥은?!

생긴것만봐도 고슬고슬 먹음직스럽게 볶아졌죠?! 생긴것만큼 맛도 진짜 기막혔습니다! 간도 적당하고 굴소스 베이스여서 담백함이 아주 좋았구요, 안에 새우도 듬성듬성 들어가 있는데, 전체적으로 새우가루를 넣어서 그런지 새우향을 가득 머금고 있는 볶음밥이였어요!

담백하면서 새우향으로 고소함을 극대화 시킨 산동포자 볶음밥, 최근 먹어봤던 볶음밥 중에 3손가락 안에 꼽힙니다!

경장육사/징장러우쓰 (ft.생생우동)

마지막으로 주문한 요리는 '경장육사'입니다. 경장육사는 돼지고기를 가늘게 썰어서 춘장에 볶은 돼지고기요리인데요, 원래는 채썬 파 위에 춘장으로 볶은 돼지고기를 올리는건데, 저희는 경장육사를 짜장면처럼 먹고싶어서 사장님에게 인스턴트 라면인 '생생우동'을 사서 가져다 드렸습니다.

원래 산동포자에선 면요리가 없다보니, 따로 밀가루 반죽 해놓은게 없으셔서 면이랑 먹고싶으면 편의점에서 생생우동 사서 만들어달라고 말하면 위에 경장육사 이미지처럼 짜장면으로 만들어주십니다!

찐 짜장면!

생생우동 면과 함께 경장육사를 맛깔나게 비벼주면 그대로 짜장면 완성입니다. 춘장에 양파나 다른 채소없이 돼지고기만 볶아서 만들어졌기에 기름짐이 배가됩니다! 저처럼 고기매니아들이라면 진짜 좋아할만한 짜장면입니다.

짭쪼름한 춘장에 쫄깃한 고기, 여기에 통통한 면발까지 동시에 느껴지니 다소 느끼할줄 알았지만 오히려 담백하고, 오동통한 식감도 느껴지는게 그동안 먹었던 일반 짜장면보단 훨씬 맛있고 찐한 느낌의 색다른 짜장면이었습니다.

산동포자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18:00 ~ 24:00

(연중무휴)

집에서 멀지 않은곳에 이렇게 맛있는 정통중국요리집이 있었다니 너무 감동이었구요, 전반적인 식당 분위기는 창고느낌이 조금 낫지만, 사장님이 이웃아저씨처럼 친근하게 대해주셔서 더 맛있게 먹고가는 듯 합니다. 다만 카드결제는 따로 안받고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만 결제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 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