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이슈/코치J 이슈이슈

[코로나 바이러스] 문재인 정부 "신천지 신도 9천명 자가격리"... 생활비만 100억 지원?!

여러분 이게 사실인가요?!

코로나 관련기사를 보다가, 너무 어이가 없어서 공유합니다.

이런 사이비들에게 피같은 혈세 100억을 쓴다고하다니,

정말 나라가 앞으로 어떻게 될련지...

문재인 정부는 이들에게 약 100억원의 생활비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22일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오전 브리핑을 열고 "신천지 대구지역 교인 약 9,300명에 대한 명단을 확보했고, 이들을 선제적으로 자가 격리 조치하고 있다"라고 발표했다.

시설 격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시설 격리도 고려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덧붙였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 겸 중수본 부본부장에 따르면 1차 확보된 4,474명은 전담 공무원이 배치돼 자가 격리 중이며 1,260명이 증상을 호소했다.

2차로 확보된 4,860명은 모두 자가 격리 조치됐으며 현재 증상을 확인 중이다.

현재 정부는 '자가 격리' 조치된 인원들에게는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다. 1인 가구에 45만 4900원 2인 가구는 77만 4700원 3인 가구는 100만2400원 4인 가구 123만원 5인 가구에는 145만7500원을 지급하고 있다.

14일 격리만으로도 한 달 치 생활비를 모두 받는다. 격리 기간이 14일 미만이면 차감된 금액이 주어진다. 한 가족 전체가 격리돼도 생활비는 가구단위로 지급된다.

9300명에게는 대략 100억이 생활지원비 개념으로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금액에는 신천지 교인 자가 격리를 위한 금액만 포함돼 있을 뿐, 이들과 밀접접촉한 이들이 자가 격리하는 데 지원데는 비용은 포함되지 않았다. 검사비와 치료비도 포함되지 않았다.

즉 신천지 교인 가운데 확진자가 계속 추가 발생하고, 이들과 밀접 접촉한 이들이 자가 격리 조치된다면 지원되는 금액은 더욱 커질 수 있다.


기사원문: https://www.insight.co.kr/news/269526

  • 이런 말을 하면 자유민주주의 원칙에는 어긋나지만, 중국처럼 강제로라도 격리를 시켰으면 좋겠어요.
    자가격리라고 하는데, 저렇게 종교에 미친 사람들이 얌전하게 협조할 거 같지도 않고 돈은 돈대로 나가고...

    • 전 이 기사가 차라리 거짓이었으면해요.. 너무 무섭습니다. 어쩜 저런 사이비들한테 100억이나 지원해준다니.. 너무 끔찍스럽습니다..ㅠㅠ 히티님도 항상 건강 유의하셔요 ㅠ

  • 맞아요 사람이 살고봐야지 경제타격 걱정하다가 타격당하기 전에 대한민국이 망하게 생겼네요. 이건 하루아침에 눈뜨면 백명은 기본으로 넘어가니 보통 상황이 아닙니다..

  • 초동대응 아쉽네요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 잘못되도 한참 잘못되었죠.
    이재명도지사처럼 공개하고 경고일단하고 이행안하면 공권력 투입한다고 해야죠.
    너무 정부가 질병관리본부에만 일임하고 방관하는 듯 하네요. 이건 아닌듯 합니다.
    혈세를 어떻게 저렇게 사용할 수 있는지...

  • 제 세금 그들에게 쓰라고 한 적 없는데 왜 세금을 마음대로 쓰는 거지요 ㅠㅠㅠㅠ? 처음부터 입국금지 시켰으면 사태가 이렇게 되지도 않았죠 이번 일로 자영업자들 매출 심각하던데 너무 걱정이예요 진짜 한순간에 경제폭망할까봐요 100억이.. 뉘집 개 이름두 아니고요 엉엉 ㅠ_ㅠ 코로나걸려서 한국에서 치료하고있는 중국인들 반찬투정하는 거 보셨지요?.... 1인1실에 케이블까지 나오는 티비까지 ㅎㅎ 으악 내돈 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