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신포동식당] 가성비 좋은 신포동 냉삼겹 먹어본 후기! (ft.빠다달걀밥,되비지)

by 오늘의잡식 2020. 1. 20.
320x10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인천 신포동이 굉장히 한 동네로 자리매김하면서

레트로 감성에 맛집, 카페, 편집샵 등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곳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근 신포동에 가성비 좋은 냉삼겹 맛집!

'신포동식당'이 레트로 느낌으로 오픈했는데요,

저도 마침 신포동에 볼일 있다가 

아내와 저녁 먹으러 가봤어요!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 저녁이라 그런가 회식하는 손님들부터해서

이미 식당은 만석이었어요!

저희는 그래도 타이밍 좋게 착석할 수 있었어요!

식당안에 소품 하나하나가 레트로 감성이여서

정말 옛날 생각 많이나더라구요..!

식포동식당 차림표에요!

냉동삼겹살 메인부터해서

사이드메뉴인 되비지, 순두부, 청국장, 달걀찜,

식사메뉴인 빠다달걀밥, 팔도비빔면, 불닭볶음면

나머진 주류로 구성되어있어요!

저희는 먼저 냉동삼겹 2인분에, 되비지, 빠다달걀밥

이렇게 주문했어요!

주문하고나니 큰 쟁반에 밑반찬들 세팅해주었어요!

김치부터해서 파무침, 파김치, 왕소시지, 쌈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불판은 가스버너 위에 은박지로 쌓여있는

철판이 올려져 있어요!

(예전에 고기부페가면 보던 철판이라 괜히 더 반갑네요 ㅎㅎ)

물은 보리차로 나오는데요,

레트로 감성느낌이나게

과거 유리로된 오렌지주스병에 담겨있어요!

주문한 냉동삼겹살이 먼저 나왔어요!

보시다시피 냉동된 삼겹살을 그대로 잘라서

위에 후추가루가 뿌려진 상태로 나왔어요.

옛날에 저렴하게 먹던 삼겹살 모습 그대로네요!

(솔직히 육안상으로 막 먹음직스럽진 않아요 ㅎㅎ)

냉삼겹 김치와 함께 불판에 올려주었어요!

역시 김치는 돼지기름에 구워먹어야 제맛이에요!

슬슬 고기 익는냄새와 김치익는 냄새가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바로 이어서 빠다달걀밥이 나왔어요!

쌀밥에 버터와 간장, 계란으로 조합된 밥이에요!

3가지 조화의 풍미는 맛있을 수 밖에 없는거 아시죠?!

쓱싹 비벼서 먹어봤어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버터인지 마가린인지

고소한 풍미와 함께 간장의 짭쪼름함

계란의 담백함이 동시에 느껴져요!

밥 한 공기 뚝딱은 시간문제입니다 ㅎㅎㅎ

슬슬 삼겹살김치도 노릇노릇 익어가구요!

불판에서 향긋한 단백질과 지방 익어가는 향이

상당히 좋습니다!!

배에서 꼬르륵 꼬르륵...!

(불이 너무 쎄면 탈 수 있으니 어느정도 익을땐 약간 줄여주세요!)

고기 익을때쯤 되비지도 나왔어요!

돼지비지찌개여서 되비지인가봐요 ㅎㅎ

부드러운 비지가 먹자마자 상당히 뜨거웠어요!ㄷㄷ

입천장 조심하세요 ㅋㅋㅋ

부드러운 비지를 빠다달걀밥 위에 올리고

식히면서 먹으니 조화도 좋고 상당히 맛있어요!

안에 고기도 들어있어서 찾아먹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삼겹살와 김치 모두 때깔좋게 익었어요!

역시 삼겹살은 바짝익혀서 바삭하게 먹어야 제맛이에요!

여기에 김치의 풍미까지 더해지니 맛있더라구요!

다만 돼지고기의 잡내는 살짝나요..!

저는 그 맛과 냄새를 즐기는편인데,

냄새에 예민하신분들에겐 조금 거슬릴 수 있어요!

그래도 달짝지근한 김치가 충분히 잡아줘서

냉동삼겹살의 풍미를 즐길 수 있었어요!

역시 삼겹살은 한쌈 크게 싸서 먹어야해요!

깻잎 안에 밥을 비롯하여 삼겹살, 파무침,

김치 등을 올려놓고 먹으니

입안 가득차는게 다양한 식감과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어서 만족하며 먹었어요!

신포동식당(신포동삼겹) 위치입니다!

전화번호: 032-766-2002

저희는 2인분 다 먹고 추가로 2인분 더 시켜서 먹었어요!

삼겹살 양이 적은편은 아닌데,

1인당 2인분은 그래도 먹어야 든든하더라구요!

또한 가격도 1인분(180g) 7,000원밖에 안하기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고퀄리티에 질좋은 삼겹살은 아니지만

갬성적인 레트로 분위기에

가성비 좋은 냉동삼겹살로 한 끼 식사하기엔

이만한 가성비가 또 없는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신포동 오셔서 갬성갬성 즐기고싶다면

신포동식당 추천드립니다!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