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운동관련

[유튜버 하승진] 국내최초 NBA리거 하승진님이 들려주는 NBA썰 (ft.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by 오늘의잡식 2019. 12. 4.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평소 농구를 엄청 좋아하다보니 농구관련 유튜브, 기사, 농구시합 등 다양하게 챙겨보는편입니다. 그러다가 최근 유튜버로 전향한 전 농구선수 하승진님 유튜브 채널은 접하게 되었는데요, 큰 키와 덩치에 맞지않게 수준급 입담과 센스, 채널에서도 농구이야기뿐 아니라 본인이 망가지면서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주다보니 구독자도 어느덧 10만명이 훌쩍 넘었더라구요.

지금은 재밌을땐 재밌고, 국내 농구에 대해 일침을 날릴땐 확실하게 날리는 유튜버이자 국내 최장신 농구선수였던 하승진님은 국내선수 중에는 유일하게 NBA리거 출신이기도 합니다.

2003년 당시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에 지명되면서 NBA 동양인 최고센터 중국의 만리장성 '야오밍'과의 매치뿐만 아니라, 주전은 아니지만 틈틈히 활약을 보여주면서 국내 농구팬들에게는 멋진 모습도 보여줬지만, 한편으론 당시 큰 활약은 아니지었지만 기사에 '폭풍 2도움'이라는 기사가 대서특필로 나오면서 많은 국내팬분들에게 잊지못할 짤도 선사하여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웃긴짤로 인터넷에 돌아다니지만, 사실 국내 1호 NBA리거는 하승진님 이후로 15년이 지난 지금껏 단 한명의 국내 NBA리거는 나오지 못한게 국내농구의 현실입니다. 옆나라 일본이나 중국에는 현역으로 뛰는 선수들도 있었고, 지금도 있는데 농구팬으로써 참 아쉽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건 앞서 제목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국내 1호 NBA리거였던 하승진님이 드디어 NBA관련해서 썰을 풀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최근에는 기사나 SNS 등을 통해 NBA 선수들을 간접적으로 접하긴하지만, 그런것들 또한 모두 간접적인 것일뿐 실제 분위기나 NBA관련 실질적인 이야기는 국내팬들은 모르는게 현실입니다.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하승진님이 당시에 있던 실제 NBA썰을 드디어 본인 유튜브에 공개하기 시작했는데요, 자세한 NBA썰아래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유튜브 '하승진' 국내최초 직접 갔다와서 푸는 NBA썰)

제일 블레이저스, 크렌베리주스, 대마초, 악동이 아닌 악당 등 당시 포틀랜트 트레일 블레이저스는 사건사고가 많은 팀이었는데 갓 고등학교를 졸업한 하승진님이 그래도 재밌게 적응했던 것 같아서 새롭고 재밌습니다. 1편 이후로 앞으로 2편, 3편 계속해서 다양한 NBA썰 풀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