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이슈/코치J 운동관련

[코비 브라이언트] 별이지다.. 헬리콥터 사고로 사망 (ft.레전드의 위대한 업적)

by 코치J 2020. 1. 27.
320x10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아침부터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로 LA레이커스 레전드인 '코비 브라이언트'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코비에게 무슨 좋은일이 있나 싶어서 검색해서보니 헬리콥터 추락으로 인해 사망이라는 기사가 쏟아져 내리더군요... 단순 해프닝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딸 지아나 브라이언트까지 사망했다는걸 보고 농구팬으로써 더욱 마음이 아팠습니다.

사고가 있던 전날 LA레이커스 르브론 제임스가 코비 브라이언트의 기록을 넘은 경기를 보고, 농구팬으로써 두 선수의 위대한 업적을 보는 것 만으로도 감동 그 자체였는데, 이렇게 허무하게 가버릴줄 정말 아무도 몰랐을 것 같습니다.

NBA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가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ESPN, 디 애슬레틱 등 다수 매체는 27일(이하 한국시간) 코비가 전용 헬기를 타고 가던 중 LA 외곽에서 추락 사고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NBA는 큰 슬픔에 잠겼다. 한 가지 더 가슴 아픈 사실은 코비는 이날 13세 딸 지아나 브라이언트와 함께 체육관으로 농구를 하러 가던 길이었다는 것. TMZ 스포츠는 코비는 이날 지아나와 함께 농구를 하기 위해 자신의 체육관인 맘바 아카데미에 가던 길이었다고 전했다.

코비의 4녀 중 둘째인 지아나는 네 딸 중 가장 농구를 좋아하고 코비를 잘 따르며 WNBA 선수를 꿈꾸고 있었다.

한편, AP는 이번 헬기 사고의 사망자가 코비와 지아나를 포함 총 9명이었다고 밝혔다. 지아나 외 다른 코비의 가족은 동승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 ROOKIE 기사


코비 브라이언트는 딸 지아나 브라이언트와 마지막까지도 함께 농구하는 길에 이런 사고가 났다고하니, 더욱 마음이 아파집니다. 정말 농구로 시작해서 농구로 끝이나는 코비의 짧은 41년 인생인 것 같습니다.

코비 브라이언트의 위대한 업적을 살펴보자면, NBA 선수였던 조 브라이언트를 아버지로 둔 코비 브라이언트는 고등학교를 마치고 1996년 드래프트에서 샬럿 호니츠의 지명을 받은 후 곧바로 LA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돼 2016년 은퇴할 때까지 20년을 줄곧 LA 레이커스에서만 뛰었습니다.

20년 동안 팀을 5번 NBA 정상에 올려놓았고, 18번 올스타팀에 선발됐으며, 두 시즌 득점왕에 올랐고, 1경기 최다득점인 81점(역대 2위)을 기록한바가 있습니다. 2008년 정규리그 MVP, 2009년과 2010년 플레이오프 MVP, 올스타 MVP 4회 수상 등 화려한 이력을 남겼습니다.

NBA 통산 득점은 33,643점으로 카림 압둘 자바, 칼 말론, 르브론 제임스에 이어 NBA 역사상 네 번째로 많고, 이에 LA 레이커스는 브라이언트의 선수 시절 등번호 8번과 24번을 영구 결번 처리한 바 있습니다.

농구팬 대부분이 코비를 많이 그리워 할 것 같습니다. 잘가요 레전드... RIP

320x100
반응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