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꿀팁정보

[인천지역소식] 2020년 해넘이 및 2021년 해맞이 관광명소 폐쇄 (ft.5인 이상 사적모임 집합금지)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기본 1,000명 이상 발생되면서, 국내 상황도 비상사태라 생각됩니다. 뿐만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심각한 상황이다보니 하루하루 안타까움의 연속인데요, 2020년 올해 2월부터 시작되어서 벌써 한해가 다 저물어가는데도 끝날 기미가 안보이는 코로나19, 어서 빨리 완벽한 백신치료제가 나와서 모두 마스크 벗고 소중한 일상들이 회복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연말이면 한해를 마무리하고 또 새해를 맞이하는 해넘이, 해맞이 관련한 행사들이 전국적으로 많이 있는데, 2020년 해넘이 및 2021년 해맞이 행사는 전면 취소 및 관광지는 폐쇄된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여러분께 전달 드리려고 합니다. 제 본업이 인천관광안내사인 관계로 인천에 대한 전반적인 관광명소 폐쇄 소식을 다룰 예정이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5인 이상 사적모임 집합금지


관광명소 폐쇄정보를 알려드리기전에 현재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되다보니 인천시를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2020년 12월 24일부터 '5인 이상 모임 금지'가 시행되었습니다.


식당을 비롯하여 파티룸, 백화점/대형마트, 겨울 스포츠시설, 숙박, 취약, 관광명소까지 인파가 몰릴 수 있는 모든 장소에 적용됩니다.


인천시 관광명소 폐쇄정보


월미바다열차, 인천시티투어 운행중단을 비롯하여, 우리에게 익숙한 인천대공원, 월미공원이 전면 폐쇄되고, 인천시 공공기관 재택근무 등, 대상자 1/2 의무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인천시 전역 5인 이상 모임금지뿐 아니라 소모임 자제를 강력권고 시행중입니다.


기간은 언제까지라 작성되어 있지 않고 별도 해제시오니 지침에 따라 잘 이행해주어야 코로나19가 빨리 잠식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서진 해넘이 행사 취소!


매년 12월31일만 되면 많은 인파와 행사, 축제의 열기로 뜨거운 정서진도 올해 해넘이 행사는 전면 취소 되었습니다. 




강화도 마니산, 함허동천 폐쇄


강화도를 대표하니 마니산부터 함허동천 등산로 입산을 12월 15일부터 전면 입산 통제중입니다. 외에도 강화도 위치한 관광시설들이 전면 중단되었습니다. (위 이미지 참조)




계양산, 천마산 폐쇄


계양구에 위치한 계양산 등산로천마산 정상(8각정)도 임시 폐쇄 예정에 있습니다. 2020년 12월 31일부터 2021년 1월 1일 9:00까지 예정되어있고, 행여나 단계가 오를 경우엔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영종, 용유, 무의지역 산림 및 전망대 폐쇄


인천 중구 영종도에 위치한 모든 산림시설 및 전망대가 해넘이, 해맞이 기간동안 전면 임시폐쇄 됩니다.



해넘이/해맞이는 집에서..


사실상 인천 뿐만아니라 전국적으로 관광명소를 비롯한 시설들이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해 출입금지 또는 폐쇄가 되어있거나 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이번 해넘이, 해맞이는 댁에서 가족들과 조용히 보내는게 가장 안전하고 좋을것 같으니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다가올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자료 및 사진 출처: 인천시청, 인천 중구청, 계양구청, 강화군청, 인천 서구청


인천시청 홈페이지 : https://www.incheon.go.kr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