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맛집탐방

인천 차이나타운 로컬맛집 대창반점 유니짜장 및 차이나타운 주차장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여러분 인천 차이나타운 많이들 가시죠?!

인천 차이나타운 가면 중식집이 너무 많다보니 도대체 어디를 골라야할지 막막할때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께 로컬맛집으로 유명한 중식집! 바로 대창반점을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로컬맛집인지 어떻게아냐구 생각하시는 분들 있을텐데 제가 이동네 20년넘게 거주한 인천화교 로컬입니다 )

먼저 메뉴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짜장면을 시작으로 간짜장, 짬뽕 그리고 대창반점에 시그니쳐 매뉴인 유니짜장이 있습니다!

- 매스컴에서 방송한 유니짜장 원조집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

전에 티비를 보는데 모 프로그램에서 차이나타운 OO반점이 유니짜장 원조라고 매스컴을 탔는데

맛은 있지만, 사실 로컬 입장으로 OO반점은 주인이 자주 바뀌었던걸로 알고있기에, 원조라는 타이틀은 안어울린다고 생각됩니다.

학창시절 저와 친구들은 학교급식이 따로 없어서 학교주변 중식집을 점심식사로 돌아가면서 다양하게 먹어보고 이용했었습니다만,

당시 OO반점 갔을때에는 유니짜장은 매뉴에서도 못봤던걸로 기억하구 유니짜장보단 고추짬뽕이 오히려 더 유명했습니다.

지금 사장님과는 다른분이기에 메뉴구성이 달라서 그랬었겠지만,

결론적으로 생각하면 그만큼 역사가 깊지 않았다는 얘기가 되고,

차이나타운 내에서 진짜 오래된 중식집을 옆에두고 원조 타이틀은 오히려 웃음거리가 아닌가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대창반점이 제가 유년시절부터 단골로 중식(+유니짜장)을 접했던 집이고, 인천 차이나타운이 형성되기 이전부터

지금 한 자리에서 오랜시간 대를 걸쳐서 장사한 정통있는 중식집으로 알고있습니다!

따라서 저에게는 굳이 원조라는 타이틀을 달자면 대창반점이 더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어쨌든 돌아와서!

저는 점심시간에 간단하게 식사하러 온터라 따로 요리는 안시키고 유니짜장 단품만 하나 시켜서 혼밥하러 왔습니다!

면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짜장면을 제외하고 간짜장, 유니짜장 삼선간짜장 등을 주문하면

항상 이렇게 계란후라이♥를 하나씩 올려줍니다!!

(요즘은 다른 중식집에서 보기힘든 계란후라이 ㅠㅠ)

유니짜장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잘게 다진 돼지고기와 청양고추, 채소 등을 함께 넣어 춘장과 함께 볶아준 짜장소스입니다!

맛은 기존짜장보다 매콤하고 짭조름하며, 재료들을 잘게 다져서 식감이 부드러워 목넘김이 상당히 좋습니다!

위에 이렇게 유니짜장 소스를 얹었구요!

영롱한 유니짜장의 자태를 보니 입에서 다시 식욕이 솟아오릅니다!

이렇게 쓱싹쓱삭 비벼서 처음엔 계란노른자와 함께 싸서 먹어주고

두번째는 흰자와 함께 싸서 먹어주고

그리고는 유니짜장소스를 숟가락에 얹어서 면과 함께 드셔주시면 환상의 하모니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방문계획이시라면 유니짜장 드시러 대창반점 한 번 가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대창반점 위치입니다!

평일에 방문하신다면 상관없지만, 주말에 차를 타고 이용하시기에는 사람이 너무많기 때문에

거리가 있더라도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차해서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 인천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 위치 -

주말에는 공영주차장이 금방 자리가 없어집니다. 차라리 거리가 있더라도 인천역 뒤쪽에 있는

8부두 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 8부두 주차장 위치 -

포스팅 유익하고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한 번 클릭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