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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치J 라이프/코치J 주변일상

값비싼 '애플망고' 먹어본 리얼후기 및 효능!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날이 더워져서 그런지 과일들도 다양하게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가족과 같이 구월동에 있는 농산물시장에 가서 야채 및 과일 이것 저것 많이 구했는데,

그중에서 가격이 비싼 애플망고도 샀습니다.

동네에서 사면 1팩(2개)에 6,000원인데,

농산물시장에선 1바구니 (4개) 9,000원이더라구요!

확실히 농산물도매시장이라 그런지 가격도 저렴하구 훨씬더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비싼만큼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애플망고!

여러분께 먹어본 후기 및 정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몸에 좋은것은 쓰다라고하는데 애플망고는 그와 상반대입니다!

애플망고 안에는 바나나와 비교했을때 10배 이상에 달하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에 들어오게되면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되면 피부의 노화를 늦추고, 신체기관 및 조직의 노화를 늦추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맛이 달아서 당도가 높으니 칼로리도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100g당 68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없습니다!

뿐만아니라 섬유질, 수분 함유량이 높아서 '천연 소화제'라는 별칭도 있습니다!

칼질을 잘 못해서 거북이 등껍질 모양으로 자르고 싶지만 그냥 천천 먹기 좋게 잘라봤습니다.

일반 망고에 비해 과육이 단단하지만 당도가 일반 망고만큼 높아서 훨씬 맛있고 식감도 좋습니다!

이름때문인지 망고 같으면서도 사과 같고, 사과 크기인데 망고맛이나니,

일반 망고나 사과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망고처럼 애플망고도 가운데 큰 씨가 있어서 자르실때 잘 보고 자르셔야합니다!)


애플망고에는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특히 비타민A 함유량이 가장 높아서 야맹증예방,

눈 건강에 효능이 있어서 포도만큼 눈에 좋은 과일로 인기가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에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뿐만아니라 애플망고에는 비타민C도 100g당 28mg으로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는 애플망고 1개 섭취 시,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의 절반을 섭취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특히 좋습니다!

애플망고 고르는법 및 보관법

애플망고를 고를 때는 껍질이 전체적으로 붉은색,

부분적으로 노란색을 띠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껍질이 매끈하며, 검은 반점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하는데,

대부분 검은반점이 있는 것들은 상해서 물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망고를 냉장보관할 경우 10~13도가 적당하며,

냉장온도가 약 10도 정도일때 가장 맛이 좋습니다!

애플망고는 과실이 쥐었을 때 살짝 무른 감이 있고,

애플망고 껍질이 부드러워졌을 때 가장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매하셨는데 과실이 단단하면 상온에 두고 과실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보관하면

더 맛있는 애플망고를 드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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