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치J 라이프/코치J 꿀팁정보

KREAM(크림) GS사이즈 거래시 반드시 주의하세요! (ft.조던 1 하이퍼로얄)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다양한 브랜드에서 리미티드 한정판 신발의 열풍이 상당합니다! 저도 어릴때부터 신발 수집하는걸 좋아하다보니 리셀(정가에 사서 프리미엄 붙여서 거래)로 거래도 정말 많이하는데요, 예전엔 나매(나이키매니아), 풋셀 등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해서 거래를 많이했는데, 요즘엔 신발에 관심이 있건 없건 '슈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 KREAM, 솔드아웃 등 거래중개앱이 정말 많이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KREAM 애용

그래서 저도 요즘 과거 안신고 소장했던 신발이나 요즘 당첨되면 판매하고 싶은 신발들이 있다면 KREAM(크림) 앱을 애용하고 있는데요, 국내/해외 발매된 신발 모두 취급해서 정말 부담없이 여러건의 거래를 하고 있고, 심지어 검수가 되어 문제가 없으면 판매금+택배비(4,000원)까지 함께 추가정산 해주는 이벤트까지 하고 있어서 정말 애용하고 있습니다.

 

조던 1 하이퍼로얄 당첨!

그러다 얼마전 조던 홍대에서 요즘 한정판 신발로 핫하디 핫한 조던 시리즈! 바로 조던 1 하이퍼로얄이 당첨이 되었습니다. 다만 제 사이즈(280mm)는 아니고 GS 240mm 사이즈가 당첨되어서 여성 사이즈로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사이즈가 작으니까 더 이쁘고 영롱하더라구요, 신발 컨디션도 좋은걸로 받아서 만족스러웠네요!

 

KREAM으로 판매!

신발 상태가 너무 좋긴하지만, 어차피 제 사이즈도 아니기에 KREAM 앱을 이용해서 판매를 하게되었습니다. 240mm 사이즈를 선택해서 419,000원에 판매 체결이 되어 KREAM측으로 택배 전달을 하고 배송부터 검수까지 약 이틀정도 기다렸습니다.

 

패널티 -10%?!?!?!?!

이틀째 기다리고 정산이 되었다는 알림이 온줄 알았는데, '검수 불합격'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메시지를 받게되었습니다. 불합격 사유를 살펴보니 '사이즈 불일치'라는 이유와 함께 정산금액(419,000원)의 -10% 패널티를 부여받아 41,900원이 자동 결제되어버렸더라구요. 분명 보내기전에 사이즈도 확인하고 보냈는데 뭐가 잘못된지 하나하나 살펴봤습니다.

 

240 사이즈가 2개?!

큰 제목에서도 보시다시피 GS 235 및 240사이즈가 US사이즈로 구분했을때 235(4.5Y/5Y), 240(5.5Y/6Y) 이렇게 구분이 되어있지 뭐에요. 4.5Y 및 5.5Y는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발매된 제품에서만 나오는건데, 240 사이즈만 확인해서 판매하다보니 제가 이러한 부분 제대로 인지못하고 6Y에 판매한다는걸 5.5Y에 판매해서 사이즈 불일치로 떠버렸던 겁니다.

 

실제로 저처럼 실수로 판매한 사례가 있는지 신발 커뮤니티, 카페글 찾아보니 잘못 결제하신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 물론 그분들도 그렇고, 부주의한 저의 잘못이 크지만, 평소 신발 좋아하는 저같은 사람들도 실수하는데, 신발 거래가 처음이거나 몇 번 안해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실수가 나올수 있는 경우라 생각됩니다.

 

알림팝업창이나 색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분해놨더라면 소비자 입장에서도 저같은 실수가 없을것 같은데 분명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흑.. 내 피같은 4만원..ㅠㅠ

 

KREAM 1:1문의

아무래도 GS사이즈는 저도 첫거래다보니 이러한 실수사례들을 찾아보다가 혹시 패널티에 대한 부분 환불 받을 수 있는지 계속 찾아보다가, 커뮤니티 글중에 처음거래때 이러한 실수를 겪는분들이 많아 처음엔 패널티 적용안하고 환불해준다는 사례들이 있어서 저도 급한마음에 KREAM 1:1문의를 통해 저의 실수한 부분을 인정하고 처음인 부분 고려하여 패널티 철회 요청을 드렸습니다.

 

그러니 KREAM측에서 요청사항 검토후에 취소여부가 최종결정 된다고해서 요청드리고 혹시몰라 KREAM 고객센터(1588-7813)에도 문의해서 사정말하고 심사숙고하게 기다렸습니다.

환불완료!

1:1 문의 접수하고 하루 지나서 확인하니 다행히 환불처리(카드결제 취소)가 되어 있었습니다. 처음 거래 실수에 대한 부분은 KREAM(크림)측에서 인정하여 패널티에 대한 부분을 철회해주더라구요, 처음에 너무 당황했던 것 생각하면 아직도 어이가 없고, 치킨 2마리값이 한번에 나가서 다소 슬픔이 몰려왔지만, 그래도 실수에 대한 부분 인정받고 환불처리해줘서 너무 다행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여러분도 저같은 피해 아닌 피해 입으신 분들이 있다면, 첫거래 실수인 부분 요청해서 패널티 꼭 철회 받으시길 바라고, GS사이즈 판매하실땐 US 사이즈 잘 확인하여 판매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제 매물 돌아오면 확인해서 사이즈 잘보고 판매해야겠네요 ㅠㅠ

 

본 내용은 제가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한 글이오니

처리과정에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참고사항으로만 부탁드리겠습니다

 

<KREAM 홈페이지>

www.kream.co.kr/

 

KREAM | 한정판 거래의 FLEX

한정판을 거래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kream.co.kr

 

<KREAM 앱(안드로이드/iOS)>

 

KREAM (크림) - 한정판 거래의 FLEX - Google Play 앱

한정판을 거래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play.google.com

 

 

‎KREAM - 한정판 거래의 FLEX

‎Kicks Rule Everything Around Me! KREAM은 한정판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거래 플랫폼입니다. 전 세계에서 발매되는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스니커즈, 의류, 액세서리를 거래하고 최신 트렌드 스

apps.apple.com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