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오랜만에 부모님뵈러 인천에서부터 목포까지 버스로 4시간30분 가량 갔습니다. 아침 첫차타고 갔더니 점심시간 쯤 도착하게 되더라구요! 정말 먼길 달렸더니 배꼽시계가 때마침 울려서 평소 부모님이 자주 간다던 목포 아구찜 맛집! 바로 '포미아구찜'을 방문했습니다.
목포분들이라면 포미아구찜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굉장히 유명한 아구찜 전문점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많은 지점중에서 '하당점'이 가장 인기 있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포미아구찜!
점심시간 맞게 도착해서 그런지 대기하시는 팀들이 조금 있었어요, 다행이 많지는 않아서 약 10분정도 대기하고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방문할 때가 평일이어서 이정도지 주말에는 점심, 저녁 식사시간때에 대기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미아구찜 메뉴!
착석하고 메뉴부터 살펴봤습니다. 기본 아구찜부터 생선알만 따로 판매하는 곤이, 볶음밥과 공기밥이 메뉴에 형성되어 있었구요, 맛은 순한맛부터 보통맛, 약간매운맛, 매운맛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아구찜 부위를 살, 살위주, 섞어서, 살없이 구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됐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아구찜 3인분(섞어서) 약간 매운맛으로 기본메뉴를 주문했구요, 아버지의 추천으로 곤이가 엄청 맛있다고해서 곤이도 2개 주문했습니다. 평소 아구찜 그리 즐겨먹는편은 아닌데, 맛집에서 먹을 생각하니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밑반찬!
주문하고나니 이어서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계란찜부터 깍두기, 미역냉국, 미역줄기, 숙주나물무침에 삶은 고구마까지 나왔습니다! 그리고 와사비장이 나왔는데, 평소같으면 간장과 식초를 1:1 비율로 넣어서 소스를 만드는데, 아버지가 간장빼고 식초랑 와사비만 섞어서 먹어도 맛있다고하여 색다르게 준비해봤습니다.
실제로 와사비식초소스가 새콤 톡쏘는 느낌이 들어서 아마 아구찜이랑 먹어도 궁합이 잘 맞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구찜 등장!
불긋불긋한 색상과 매콤한 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아구찜이 상당히 먹음직스럽게 보였습니다. 일반 아구찜 전문점가서 먹어도 아구살은 별로 없고 콩나물만 엄청주는데, 이곳은 콩나물보다 아구를 듬뿍 주더라구요!
또한, 제가 살고 있는 인천에도 물텀벙거리가 있는데 그곳에서 봤던 아구찜이랑은 스케일부터 다른게, 주문한건 3인분이지만 나온양으로봐선 4인분 이상인듯한 양이었구요, 살과 뼈 지느러미 모두 골고루 넘치게 담겨져 있었습니다!
실하다! 실해!
아구 덩어리 하나의 사이즈가 정말 실했는데요! 사진에서도 보이다시피 대부분 아구 덩어리 사이즈가 사진속 크기였습니다. 부드러운 살코기부터 쫀득쫀득하면서 물컹한 식감의 지느러미 부위까지 진짜 각 부위마다 식감도 다르고 맛도 달라서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또한 양념도 약간 매콤하게해서 그런지 중독성있는 감칠맛까지 더해져서 젓가락질을 멈출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앞서 만든 와사비식초소스에 찍어 먹으면 코끝을 톡쏘는 와사비와 식초의 시큼함이 매콤한 아구찜과의 밸런스가 너무 좋았구요, 먹다가 간장에도 찍어먹어봤는데, 간장맛에 일반 양념맛이 묻혀버려서 이왕이면 와사비식초소스에 찍어먹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비쥬얼은 불은라면.. 곤이!
아구찜에 이어서 나온 메뉴는 곤이입니다! 처음 곤이 비쥬얼만 봤을땐 생선 내장인줄 알았는데, 생선알이라고해서 조금 충격이었어요! 내장처럼 보이기도하고, 아니면 불은 라면같은 비쥬얼도 띄고 있어서 생긴게 징그럽다보니 그렇게 호감가는 비쥬얼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맛있는 아구찜양념에 비벼서 나와서 그런지 직감적으로 아구찜처럼 맛있겠구나라는 생각이 꽂히더라구요! 매콤한 향만 맡아도 맛있을 수 밖에 없는 맛이었습니다!
곤이.. 제가 아는 음식중 최고였어요!
오와.. 이거 뭐죠?! 독특한 식감과 매콤한 양념의 조화가 진짜 기대이상이었어요! 물론 아구찜도 맛있었지만, 곤이에서 느껴지는 매콤하면서 부드러운 풍미가 맛이 기가막혔습니다! 곤이를 그동안 알탕에서만 접했었는데, 이렇게 매콤한 양념에 볶아서 나오는건 익숙하면서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식초와사비 소스에 찍어먹으면 톡쏘는 감칠맛까지 더해져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구요, 무엇보다 1인분 5,000원밖에 안하는 착한가격이어서 2인분만 주문해도 아구찜과 함께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진짜 강추!!
마무리는 볶음밥!
맛있게 아구찜과 곤이 먹고 남은 양념에 밥까지 볶아 먹었습니다! 이미 아구와 곤이를 든든히 먹어서 밥은 2개만 볶았구요, 양념자체가 매콤하고 맛있으니까 볶음밥도 맛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매콤함 + 불맛까지 입히니 볶음밥의 풍미가 상당했구요, 불맛이 강하게 느껴지는게 마치 요리 잘하는 중식집에서 먹는듯한 볶음밥이었어요! 여기에 김가루까지 넣어먹으니 짭쪼름하면서 간까지 적당하게 잘 맞춰져서 접시 바닥 볼때까지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포미아구찜 하당점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11:30 ~ 21:30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 주차 -
식당 옆편에 주차장 있음
간만에 매콤하면서 감칠맛나는 아구찜도 먹고 덩달아 곤이의 매력까지 알게되어서 부모님과 아내, 모두 즐겁고 맛있는 한끼 식사 즐겼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투명칸막이까지 자리마다 해놔서 방역도 철저해서 안심하고 먹었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목포에서 맛있는 아귀찜과 곤이가 생각난다면 포미아구찜 하당점가셔서 꼭 한 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 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이프 > 맛집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홀리데이인 인천송도] '아츠델리 어반클래식 런치카페'에서 한식샐러드바 먹어본 솔직후기! (22) | 2020.11.22 |
---|---|
[인천3대순대] 동춘동 맛집 동춘사골순대국 먹고온 솔직후기! (ft.얼큰이순대국) (13) | 2020.11.21 |
[경기도 이천 쌀밥] 이천돌솥밥에서 특돌솥밥 정식 먹고온 솔직후기! (20) | 2020.11.03 |
[송도 센트럴파크 맛집] 송도 한옥마을 '팔진향'에서 색다른 중화요리를 맛보다! (ft.서비스) (18) | 2020.10.26 |
[인천 신흥동 맛집] 중화요리 주점 '스린' 회식하기 좋은 장소! (32) | 2020.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