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여러분은 스시 좋아하시나요? 저는 스시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일반적으로 스시전문점 가격이 일반 식사 한 끼로는 부담 아닌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이왕이면 가성비 좋은곳을 찾는편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퀄리티도 좋고, 맛도 좋은 곳으로 이미 인천 스시맛집으로 유명한 '스시사쿠'입니다.
인천 신포동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인천 연수점, 구월점 이렇게 2곳까지 확장했는데요, 오늘 제가 가서 맛본 장소는 스시사쿠 구월점입니다. 이미 3곳 모두 방문경험이 있기에 맛이 어느지점가도 일정하고 맛있다는걸 알아서 오늘은 구월동에 아내와 볼일이 있어서 구월점을 방문했는데요,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ushi Saku
스시사쿠는 오픈형 키친으로 되어있구요, 바로 셰프랑 마주보고 착석이 가능하고, 뒤쪽에 테이블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어서 편한자리에 착석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마침 키친쪽 자리가 하나 비어있어서 이쪽으로 착석했는데요, 셰프가 눈 앞에서 청결하게 정성껏 초밥을 만들고 있는 모습을 보니 식욕이 더욱 증진되었습니다!
스시사쿠 메뉴
메뉴는 위 이미지와 같이 형성되어 있어요, 런치메뉴부터 디너, 사시미 그리고 사이드 메뉴까지, 외에도 낯개로도 주문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런치A로 2인을 주문했습니다.
런치메뉴라고해서 단순히 초밥만 나오는게 아닌 가지샐러드, 스시10종, 미니 카이센동, 디저트까지 코스로 구분되어 있어서 굉장히 알찬 구성의 런치 메뉴입니다.
가지샐러드
제일 먼저 가지샐러드가 나왔습니다. 구운 가지와 함께 크림치즈+방울토마토, 야채가 섞여있는 형태의 샐러드구요, 새콤한 소스가 뿌려져 있어서 식욕을 올리는데 안성맞춤이었구요, 무엇보다 구운가지의 풍미가 맛도 좋고, 식감도 흐물흐물하니 식감도 좋았어요. 다만 뜨거우니 데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장국
다음은 장국입니다. 장국은 말그대로 된장국인데요, 굉장히 구수했구요, 안에 바지락도 들어있는걸보니 바지락으로 육수를 내서 그런가 시원함이 기대이상으로 좋아서 한 수저 뜨면 속이 뻥 뚫린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국물을 물처럼 거의 들이마셨구요, 리필까지 1번 더 할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스시 (1)
장국을 어느정도 먹고 기다리니 첫번째 스시 접시가 나왔어요. 스시는 총 2번에 걸쳐서 나오는데요, 첫번째 접시엔 광어, 연어, 참치뱃살, 참치흰살, 새우 순으로 나왔습니다. 물론 접시 나오자마자 셰프님께서 디테일한 설명을 해주시긴 했는데, 전문가가 아니라 자세히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 ㅎㅎ
첫번째 스시는 왼쪽부터 먹으면 좋다고 알려주셔서 광어부터 먹었구요, 모두 숙성을 잘 시켜서 그런지 비린내는 전혀 나지않고, 고슬고슬한 밥알과 쫄깃한 회의 조합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너무 크지않고 한 입에 쏙 먹을 수 있을만한 크기여서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었구요, 각 회마다 특유의 식감들로 즐길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스시 (2)
첫번째 접시 다먹고나니 이어서 두번째 스시가 나왔습니다. 생새우, 구운연어, 타코와사비, 일본식김밥인 후토마끼, 계란말이까지 나왔습니다.
달달하면 진득한 식감의 생새우를 시작으로, 연어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구운연어 스시, 감칠맛 제대로 느끼면서 오독오독한 식감의 타코와사비, 한 입 가득 먹을 수 있는 후토마끼, 여기에 달달한 계란말이까지..! 진짜 가격대비 구성이 탄탄해서 하나하나 먹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카이센동
스시먹고 끝난줄 알았지만 이어서 카이센동이 나왔습니다. 토치로 구운 생선과 여러가지 고명들을 특재소스와 함께 비벼먹는 맛보기 형태의 카이센동이구요, 구운생선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식감들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니 식감도 좋고, 맛 또한 고소하고 담백하고 감칠맛까지나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맛보기라고 하지만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스시먹고 먹으니 속이 든든할 정도였어서 마무리 식사로 으뜸이었습니다!
서비스 스시!
카이센동까지 먹고나니 식사가 끝난줄 알았죠?! 스시사쿠의 서비스는 맛있게 먹었던 10가지 스시중 1가지 스시를 서비스 스시로 하나 꼭 주는데요, 저랑 아내는 구운연어를 가장 맛있게 먹어서 구운연어를 서비스로 받았습니다!
서비스라고해서 대충대충 만들거나 퀄리티가 떨어지는 회로 주거나 하지 않구요, 원래 먹던 스시의 퀄리티 그대로 줘서 더욱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역시 구운연어의 풍미는 고소하고 약간의 불맛이 느껴지는게 감칠맛나고 정말 좋았습니다!
아이스크림
휴.. 샐러드부터 서비스 스시까지 진짜 탄탄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스시사쿠 런치A였구요, 마무리로 아이스크림까지 나왔습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콩가루가 뿌려져 있구요, 달콤하면서 중간에 콩가루의 고소함까지 느낄 수 있었구요, 마무리 디저트로 입가심하기 딱 좋았습니다.
혹시 콩가루가 목에 걸릴 수 있어서 직원분께서 인절미가루 빼고 드릴까요라고 말씀하시는데, 불편하신 분들은 사전에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스시사쿠 구월점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 영업시간 -
런치 11:30 ~ 15:00
디너 17: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주중)
런치 11:30 ~ 16:00
디너 17:30 ~ 22:00
<브레이크타임 16:00 ~ 17:30>
(주말)
- 기타 -
주차, 포장, 와이파이, 남/녀 화장실 구분
- 홈페이지 -
똑같은 종류의 스시가 아닌 10가지 종류의 다양한 스시를 한 자리에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구요, 무엇보다 코스로 먹는데 런치가격이 13,000원밖에 안해서 가성비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여러분도 인천에서 맛있고 질 좋은 스시 찾고 계신다면 '스시사쿠' 추천드리고 싶구요, 인천의 신포동, 연수동, 구월동 3지점으로 분포 되어있고, 맛도 일정하니 어느 지점을 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이프 > 맛집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월동 맛집] 빌라인아파트 파스타/피자가 맛있는 레스토랑! (Villa In Apt) (12) | 2021.01.22 |
---|---|
[명동 맛집] 금산제면소에서 인생 탄탄면을 맛보다! (ft.온천 달걀) (46) | 2021.01.18 |
[인천 생갈비 맛집] 부암갈비에서 육즙팡팡 터지는 생갈비 먹은 후기! (ft.젓갈볶음밥) (39) | 2021.01.07 |
[강릉 맛집] 참순찰떡방 밥알찹쌀떡 먹어본 솔직 후기 (ft.생활의달인) (36) | 2021.01.06 |
[소갈비살 맛집] 소플러스에서 소고기 배불리 먹고온 후기 (ft.인천 송림점) (48) | 2021.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