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페,디저트

[동인천 신포동 카페] 개항로 신상카페 '카페모스' 방문한 솔직후기! (ft.크림오레그랏세,카페모카,스콘,블랙커런트)

by 오늘의잡식 2020. 7. 2.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요즘 인천의 신포동동인천 골목골목에 아기자기한 식당부터 카페, 잡화점 등 다양한 즐길거리 공간들이 생기고 있는데요, 낡고 죽을것만 같았던 동네에 다시 숨을 불어넣어주니 힙한 장소로 점차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신포동과 동인천 딱 그 사이에 위치한 개항로 신상카페! 바로 '카페모스'라는 카페가 새로 생겨서 아내와 함께 방문해봤는데요, 낡은 골목길쪽을 걷다보면 코너에 새하얀 외관 인테리어가 눈에 띈 카페였어요, 과연 카페모스엔 어떤 커피와 디저트를 팔고 내부 인테리어는 어떨지 상당히 궁금했는데요, 여러분께 먹고온 후기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작은 카페!

내부에 들어오니 사장님 부부친절한 미소로 반갑게 맞이해주셨어요! 카페가 그리 크진 않지만, 엔틱스러운 소품들과 모던한 인테리어가 상당히 눈에띄는 공간이었어요! 카페가 너무 귀엽고 이뻐서 그런지 신상카페인데도 불구하고 손님들도 제법 많았어요!

카페모스 (CAFE MOS) 메뉴

카페모스는 커피, 에이드, 논커피, 티 그리고 각종 디저트들로 메뉴가 형성되어 있었어요! 그 중 왼쪽 상단에 굉장히 먹음직스러운 그림으로 2가지 메뉴가 상당히 눈에 띄었는데요, 바로 크림 오레그랏세와 진한 초콜렛의 카페모카+크림 2개 메뉴였어요!

저희는 우선 이 2가지 커피를 선택하고 디저트는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다가 옆을보니..👀

스콘 & 블랙커런트잼

다양한 종류의 스콘블랙커런트 잼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우선 이름부터 제일 먹음직스러운 생크림 스콘 하나를 추가로 주문했고, 이름부터 생소한 블랙커런트 잼도 하나 주문했어요!

여기서 잠깐! What is the Black Currant?!

블랙커런트(Black Currant)는 유럽 및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 즙이 많고 신맛이 강해 유럽에서는 잼이나 주스 또는 젤리를 만들어 먹구요, 또한 블랙커런트는 발효시키기도 하며 약용정제로 만들기도 합니다. 커런트에는 비타민C가 특히 많이 들어 있고 칼슘 · 인 · 철 등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커런트(Currant)라는 말은 “씨 없는 작은 건포도”를 가리킵니다.

푸른 나뭇잎이 인상적인 내부 인테리어!

다시 돌아와서 메뉴를 주문하고 테이블에 착석했는데, 테이블 앞에 밀림에서나 볼 법한 푸른 나뭇잎들이 가득했어요! 우드 인테리어큰 나뭇잎들로 인테리어 되어있어서 그런지 나무 사이에 있는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전체적으로 카페 분위기도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의 카페에요!

크림 오레그랏세! 카페모카+크림! 스콘! 블랙커런트잼!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어요! 카페 오레그랏세는 달콤한우유 베이스에 에스프레소, 고소한 크림 순으로 올려져있는 메뉴에요! 카페모카는 기존 달달한 카페모카에 고소한크림이 올려져 있었어요! 두 커피 모두 카페와 엄청 잘 어울리는 비쥬얼에 메뉴로 보여졌어요!

생크림스콘은 생긴건 투박하지만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는게 향만 맡아도 넘나 맛잇게 느껴졌어요! 어서 블랙커런트잼을 덕지덕지 발라서 먹어주고 싶네요!

카페모스 커피 맛있다!

크림 오레그랏세는 요즘 굉장히 트렌디한 커피의 맛이었어요! 젓지않고 크림부터 에스프레소, 달콤한 우유를 동시에 마시는 커피었는데, 적당히 달고 커피향도 은은하게 나는게 달콤고소의 결정체였어요!

카페모카는 진한 초콜렛 덕분인지 커피향이 은은하게 나지만 초코향이 강해서 많이 달았어요! 다만 위에 올린 고소한 크림이 단맛을 중화시켜서 맛 밸런스가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초콜렛을 좋아해서 카페모카에 한 표 드립니다!

생크림스콘 & 블랙커런트잼

우선 생크림스콘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생각보다 퍽퍽하지 않아서 자르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어요! 그리고 사장님한테 버터가 더 필요하면 주문할 때 미리 말씀하시면 사장님이 버터를 무료로 더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랙커런트잼도 오픈했는데 약간 오디잼 같은 느낌이었어요! 씨가 살짝 느껴지는 식감에 달콤하고 향은 포도향 같았습니다!

고소달콤 버터풍미 작렬!

먹기좋게 자른 스콘 위로 버터 조금 블랙커런트잼 조금 올려서 먹어봤는데, 진짜 넘나 맛있어요! 버터와 생크림으로 만들어진 스콘이라 그런지 이미 버터 풍미가 넘사벽인데.. 여기에 버터를 추가로 얹어서 먹으니 버터풍미가 몇 배는 더 상승되더라구요!

버터만 먹으면 다소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을 달콤한 블랙커런트 잼이 정점을 찍어주니 달콤하면서 고소하고 입안에서 버터풍미가 가득하게 느껴지는게 정말 맛있게 잘먹었어요!

사실 이 스콘에는 크림 오레그랏세, 카페모카보다는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가장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음번에 올 땐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꼭 먹도록 할거에요!


 카페모스 위치입니다. (인천내리교회 맞은편)

- 전화번호 -

032-362-3621

- 영업시간 -

12:00 ~ 21:00

- 휴무일 -

월요일

- 주차 -

카페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 있습니다

아직 생긴지 얼마 안되어서 사장님부부가 서투른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너무 친절하고, 분위기도 좋고, 커피맛/디저트맛 모두 만족스럽게 먹고왔어요! 다음에 또 아내와 이 근처 방문하게되면 꼭 다시 재방하고 싶은 이쁜카페에요!

본 포스팅은 제 돈주고 사먹은 솔직리뷰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