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맛집탐방

양재역/서초동 맛집 '임병주 산동손칼국수' (feat.3년연속 미슐랭 맛집)

by 오늘의잡식 2019. 8. 17.
320x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치J입니다.

간만에 아내와 같은날 휴무여서 서울나들이를 갔습니다.

여러 맛집을 찾아보다가,

서울 서초동 양재역 부근에 30년전통의 칼국수집!

'임병주 산동 손칼국수'를 다녀왔는데요,

여러분께 먹어본 솔직후기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오픈 10분전에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분들이 줄서서 대기중이셨어요

저희도 식당 전용주차장에 주차하고 5번째로 대기했는데,

저희 줄서자마자 뒤로 금방 많이들 줄서시더라구요...

역시 괜히 맛집이 아니네요 ㄷㄷ

대기하면서 벽에붙은 현수막을보니

콩국수에 들어가는 콩은 100% 국내산콩,

구례 산동콩을 직접 재배해서 맛이 고소하고 영양만점이라고합니다!

(오늘 제가 먹을 메뉴!!)

11시되자마자 칼같이 입장했습니다!

메뉴판을 먼저 한 번 살펴볼게요.

손칼국수를 비롯해서 평양왕만두, 만두국, 냉콩국수, 보쌈,

물냉면, 회냉면, 비빔냉면, 왕족발까지 있습니다!

저희는 손칼국수, 냉콩국수, 평양왕만두

이렇게 3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더욱 놀라운건 미슐랭 맛집이라는건데요

이미 2017년, 2018년 미슐랭 맛집으로 선정되었고,

2019년 올해까지 3년연속 미슐랭 맛집으로 선정되었다고합니다.

기대감 200%

김치는 드실만큼만 덜어 드시고,

칼국수 사리는 인원수대로 주문시 무료!

역시 맛집은 손도 큽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간 간장,

후추가루, 다대기가 테이블 마다 세팅 되어있구요!

임병주 산동칼국수의 자랑인 김치까지!

잊지말고 먹을만큼만 덜어드시기 바랍니다.

칼국수 시키면 나오는 미니공깃밥도 나왔습니다.

저한텐 딱 한 입이네요 ㅎㅎㅎ

먼저 평양왕만두가 나왔습니다.

만두갯수는 총 7개로 구성되어있구요,

왕만두라는 이름답게 크기가 아이 주먹정도되는 크기입니다.

접시에 담아서 위에 간장을 살짝 올렸어요!

피가 생각보다 두꺼워서 찔길줄 알았는데,

엄청 쫀득하고 부드러웠어요!

만두소도 꽉 차있어요!

엄청 담백하고 속도 되게 부드러워서 밸런스가 아주 좋았어요!

여기에 간장양념에 있는 청양고추의 매콤함까지 더해지니

입안 가득 풍미가 느껴지고, 아주 푸짐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은 냉콩국수입니다!

근데 왠 하얀 막걸리 한 사발이 나왔냐고 생각하신분들이 있을거에요..

저도 그랬으니까요..ㅋㅋ 

도대체 면은 어딨고 고명은 어딨고 첫인상은 의아했어요..;;;

냉콩국수 영상인데요,

젓가락 넣고 뒤적거리니 드이어 국수의 실체가 나왔네요!

엄청 걸죽한게 크림스프의 질감이 느껴지네요!

와..

이게 웬걸...

콩국수가 이렇게 고소하고 맛있을줄이야...

사실 생긴것만 보고는 도대체 이게 뭐야 그랬는데,

면과 흡입했을때 고소한 풍미가 엄청 좋았어요!

간도 다 되어있어서 밍밍하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사실 일반 콩국수집가면 소금을 도대체 얼마나 넣어야할지도 모르겠어요...ㅠㅠ)

국수도 쫄깃하니 콩국과 조화가 상당합니다.

크림우동 같은게 요즘 인기인걸로 알고있는데,

정통방식의 크림국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맛있습니다.

고소함 폭발!

사진만봐도 걸죽함이 느껴지죠?!

정말 정신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콩국수 끝판왕!

사실 일반적으로 콩국수 별로 안좋아하는데,

앞으로 다른집가서 콩국수 먹는건 틀렸습니다.

괜히 3년 연속 미슐랭이 아니네요!

마지막으로 메인인 손칼국수에요!

바지락이 듬뿍 들어가있구요!

육안으로 봤을땐 평범한 칼국수에요.

다만 올라오는 향에서부터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칼국수는 엄청 시원하니 저절로 해장이되는 국물이에요!

특히 면발의 쫄깃한 식감과 국물의 조화가 상당히 좋았어요.

일반 칼국수집에선 먹을수 없는 국물이 특히 인상적이어서

배가 부른대도 국수가 계속 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무료로 사리 리필까지해서 먹었더니

너무 배불러서 배잡고 일어났네요 ㅎㅎㅎ

임병주 산동 손칼국수 전화번호 및 위치입니다.

영업시간: 11:00 ~ 21:00 (주말: 21:30)

주차가능!

처음엔 아내한테 서울까지가서 무슨 국수냐 그랬는데,

안 먹었으면 후회할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콩국수의 콩국이 너무 맛있어서 계속 생각나더라구요.

여러분도 여름 계절메뉴인 콩국수

꼭 시즌끝나기전에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재밌고 유익하셨다면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클릭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